그리스도께서 당신 안에 사신다는 것을 인식하십시오

그리스도께서 당신 안에 사신다는 것을 인식하십시오
Be Conscious That He Lives In You

“이 비밀은 만세와 만대로부터 감추어졌던 것인데 이제는 그의 성도들에게 나타났고 하나님이 그들로 하여금 이 비밀의 영광이 이방인 가운데 얼마나 풍성한지를 알게 하려 하심이라 이 비밀은 너희 안에 계신 그리스도시니 곧 영광의 소망이니라”(골 1:26-27)

고린도전서 3:16에서 성경은 “너희는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계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냐?”라고 말씀합니다. 여기서 사도 바울은 상상 속의 무언가나 어떤 우화가 아니라 실재에 대해 말하고 있었습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성전이며 하나님의 영이 당신 안에 살고 계십니다. 당신 안에 사시는 이 놀랍고 위대한 성령님은 누구십니까?

구약성경에서 이사야 선지자는 그분을 하나님 앞에 있는 사자(the angel of God’s presence)라고 했습니다. “그들의 모든 환난에 동참하사 자기 앞의 사자로 하여금 그들을 구원하시며 그의 사랑과 그의 자비로 그들을 구원하시고 옛적 모든 날에 그들을 드시며 안으셨으나”(사 63:9). “사자”라는 단어는 “전달자(messenger)”를 의미합니다. 그러므로 성령님께서는 하나님의 임재와 축복을 전달하고 옮기는 분이십니다. 그분께서는 하나님의 임재를 어디든지 옮기실 수 있는 분이십니다. 전능하신 하나님께서는 그분의 보좌에 계시지만, 성령님께서는 하나님의 임재와 능력을 어디든지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곳으로 가져가실 수 있습니다.

영원한 진리를 전달하시는 분께서 당신 안에 살고 계시다는 사실을 생각해보십시오! 이것은 패배나 좌절, 부족함, 실패가 없이 항상 탁월함과 영광만이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늘의 본문구절에서 우리는 “너희 안에 계신 그리스도니 곧 영광의 소망이니라”라는 것을 읽었습니다. 다른 말로 하면, 당신 안에 살고 계시는 성령님께서 곧 당신의 삶의 영광과 탁월함, 힘과 승리, 기쁨과 평안, 그리고 번영이 되신다는 의미입니다.

이제 당신은 이 진리를 깨닫고 항상 그것을 확언해야 합니다. 하나님의 말씀의 능력은 지식과 선포를 통해 역사하기 때문입니다. 당신 안에 그리스도께서 살고 계시다는 것을 인식하기 전까지는, 당신은 그저 평범한 삶을 살게 될 것입니다! 그리스도는 당신 안에 살고 계십니다. 그분께서는 당신의 영과 혼과 몸에 살고 계십니다. 그분께서는 당신 몸의 모든 섬유조직과 뼈와 혈액세포에 살고 계십니다. 그분이 당신의 생명이자 모든 것이십니다!

고백
하나님께서 나를 그분의 작전본부로 삼으셨기 때문에 나는 평범하지 않습니다. 나는 하나님을 운반하는 그릇이며, 영원한 진리를 전달하는 자입니다. 그러므로 나는 모든 것을 할 수 있습니다. 내 안에 계신 그리스도는 내 삶의 영광과 탁월함과 초자연적인 축복이십니다!

참고 성경
롬 8:11, 요 14:17

1년 성경읽기
롬7:7-25
시64-67

2년 성경읽기
눅 12:49-59
삿 9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