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령 침례 대 거듭남
The Baptism Of The Holy Spirit VS. Being Born Again
“유대인이나 이방인이나, 종이나 자유인이나 한 성령에 의하여 우리 모두가 한 몸 안으로 침례를 받았으며, 또 모두가 한 성령 안으로 마시게 되었느니라.”(고전 12:13, 한글킹제임스)
종종 그리스도의 몸에 사용되었던 용어가 있는데, 많은 사람들이 그 용어가 부정확해도 아주 오랫동안 고수했습니다. 그 잘못된 개념이란, 거듭난 후에 당신은 성령으로 침례를 받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성경에 따르면 성령 침례가 곧 거듭남입니다.
잘못된 가르침과 용어의 잘못된 적용은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이미 가지고 있는 것을 추구하도록 이끌었습니다. 성령님은 새로운 탄생에서 당신에게 그리스도 안으로 침례를 베푸십니다. 그때 당신은 그리스도의 몸의 지체가 됩니다. 그렇지만 그리스도 안으로 잠기는 것과 그리스도께서 당신 안에 계시는 것은 별개입니다. 그러므로 성령님께서 당신 안으로 들어오셔서 사시도록 받아들이는 것은 당신이 거듭난 후에 일어나는 일입니다. 그때 기름부음이 곧 당신이 그리스도인의 삶을 살게 하는 기름부음이 당신의 삶에 들어옵니다. “너희는 주께 받은 바 기름 부음이 너희 안에 거하나니…”(요일 2:27)
거듭난 후 성령 침례를 받는다는 잘못된 개념 때문에 어떤 그리스도인들은 거듭난 후에 사실 그들에게 그리스도 안으로 이미 침례를 베푸신 성령으로 침례 받기 원한다고 말합니다. 그들은 거듭나는 것과 성령으로 침례 받는 것, 그리고 기름부음을 받는 것이라는 세 가지 경험이 별개로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사도행전을 보면, 사도들은 사람들이 거듭난 후에 “성령으로 침례를 받았습니까?”라고 누구에게도 물은 적이 없습니다. 사도들은 거듭나는 것이 곧 성령으로 침례 받은 것이라는 사실을 이해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사도행전 19:2에서 바울이 한 질문처럼 “…너희가 믿을 때에 성령을 받았느냐?”라고 물었던 것입니다.
오늘 당신에게 똑같은 질문을 합니다. “믿은 이후로 성령을 받으셨습니까?” 믿는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성령 침례가 아닙니다. 성령 침례는 당신이 거듭난 순간 이미 일어났기 때문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구원받는 것만이 아니라 성령을 통해 우리 안에 구원자와 치유자와 침례를 베푸신 분을 모시기를 원하십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오늘 아버지의 말씀의 계시와 진리로 인해 감사드립니다. 거듭나서 그리스도의 몸 곧 그분의 살과 뼈의 지체가 되는 것은 놀라운 특권입니다. 저는 오늘 이 진리의 담대함과 확신 가운데 걸으며 상황을 다스리고 승리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갈라디아서 3:26-28
너희가 다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의 아들이 되었으니 누구든지 그리스도와 합하기 위하여 세례를 받은자는 그리스도로 옷 입었느니라 너희는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종이나 자유인이나 남자나 여자나 다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이니라
요한일서 1:3
우리가 보고 들은 바를 너희에게도 전함은 너희로 우리와 사귐이 있게 하려 함이니 우리의 사귐은 아버지와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와 더불어 누림이라
1년 성경읽기
막 11:1-26
민 16-17
2년 성경읽기
행 24:10-21
시 57-58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