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메시지
A Message Of Love
“곧 하나님께서 그리스도 안에 [인격으로] 계시사 세상을 자기와 화목하게 하시며 그들[곧 사람들의] 죄를[철폐하시고] 그들에게 돌리지 아니하시고 화목하게 하는[호의로 회복시키는] 말씀을 우리에게 부탁하셨다.”(고후 5:19, AMP)
복음의 메시지는 매우 단순합니다. 오늘의 본문구절은 복음을 사랑의 메시지로 탁월하게 요약하였습니다. 사랑은 범죄자의 범법이나 잘못을 생각하거나 기억하지 않습니다. 성경은 하나님께서 인간의 죄를 그들에게 돌리지 않으신다고 말씀합니다. 이것이 바로 전 세계에 전하라고 맡겨주신 메시지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들이 그분의 사랑의 복음을 듣고 받아들이면 죄에서 돌이켜서 그분을 사랑하게 될 것을 아십니다.
세상이 하나님을 알지 못하는 까닭은 하나님께서 그들을 얼마나 사랑하시는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사랑은 사랑을 낳습니다. 그들이 하나님의 사랑을 깨닫게 되면, 그 사랑에 반응하게 될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세상에 그분의 사랑을 전하라고 하신 것입니다. 당신 역시 구원 받기 전에 먼저 복음이 전해졌던 것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에게는 당신의 삶을 변화시킨 그분의 사랑 메시지를 땅끝까지 전할 책임이 있습니다.
죄가 인간을 하나님으로부터 분리시켰지만 주 예수님께서 화해를 이루셨고, 그분의 피의 희생을 통해 하나님과 인간을 화평케 하셨음을 세상에 알리는 것은 당신과 나 곧 우리의 일입니다. 그 희생을 통해, 예수님께서는 모든 사람을 하나님께 거룩하고 흠 없이 드리셨습니다(엡 1:4). 그분이 모든 사람을 어둠의 통치 아래 종노릇하는 데서 건지셨기에, 오늘날 누구든지 그분을 영접하기만 하면 생명의 새로움, 즉 의의 생명을 받습니다. 이것이 그분께서 전하라고 우리에게 맡기신 좋은 소식입니다.
우리는 화해의 사역자로 세상에 보내심을 받은 하나님의 대사입니다. 가능한 모든 방법을 동원해 복음을 알리지 않는다면 세상은 하나님께서 하신 일들에 대해 듣거나 알 수 없을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당신이 당신의 세상과 그 너머에 그리스도의 사랑의 메시지를 퍼뜨리는 복음 활동가가 되어야 하는 이유입니다.
고백
하나님의 사랑의 복음인 하나님의 말씀이 불붙는 것 같이 내 골수에 사무쳐서 나는 가만히 있을 수 없습니다. 복음 안에 있는 하나님의 능력이 사람들을 어둠에서 빛으로, 사탄의 권세에서 하나님께로 자유롭게 해줄 것을 알기에, 나는 열정과 확신을 가지고 이 메시지를 전합니다. 오늘, 나는 가는 곳마다 그리스도의 지식의 향기를 나타냅니다. 예수 이름으로 고백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요 3:16, 요일 4:9-10
1년 성경읽기
골 4:2-18
사 52-53
2년 성경읽기
요 5:10-18
왕상 1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