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에 당신의 이름을 넣으십시오

말씀에 당신의 이름을 넣으십시오

Put Your Name There

 

“장로인 나는 사랑하는 가이오 곧 내가 참으로 사랑하는 자에게 편지하노라 사랑하는 자여 네 영혼이 잘됨 같이 네가 범사에 잘되고 강건하기를 내가 간구하노라”(요삼 1:1-2)

 

사도 요한은, 하나님께서 바라시는 것은 그 무엇보다도 우리가 모든 일에서, 즉 영적으로나 혼적으로나 육신적으로나 물질적으로 형통하는 것이라는 사실을 확증했습니다. 하나님의 꿈은 항상 우리가 탁월하게, 그리고 신성한 건강 가운데서 사는 것입니다. 누군가는 말할지 모릅니다. “하지만 오늘 본문구절에 언급된 말은 특별히 가이오에게 한 말입니다. 그러므로 오늘날 우리에게 해당되는 말은 아니지요.”

디모데후서 3:16은 말씀합니다.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그러므로 요한이 써내려간 이 아름다운 생각은 하나님의 성령에서 나온 것이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타당합니다. 가이오도 하늘로 갔고, 사도들도 하늘로 갔습니다. 우리가 오늘날 이 곳에 있는 자들입니다. 마태복음 24:35은 말씀합니다. “천지는 없어질지언정 내 말은 없어지지 아니하리라” 그분의 말씀은 지금을 위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오늘날 요한삼서 1:2은 가이오를 위한 것이 아니라 당신을 위한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것이 그리스도의 복음이 우리에게 가져다준 것들과 일치하기 때문입니다.

가이오 대신 당신의 이름을 넣어서 오늘 본문구절 전체를 다시 한 번 읽어보십시오. 그것이 하나님의 말씀을 가지고 당신이 해야 하는 일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당신 개인에게 하신 것이므로, 말씀을 당신 개인에게 적용하십시오. 당신이 성경, 특히 서신서들을 듣고 공부할 때 말씀을 개인적으로 취하십시오. 당신의 이름을 넣으십시오. 예를 들어, 빌립보서 4:13을 단지 사도 바울을 위한 말씀인 것처럼 읽지 마십시오. 당신의 이름이 스미스라면 “나 스미스는 내게 능력 주시는 자 안에서 모든 것을 할 수 있다”라고 말하십시오.

말씀을 취하십시오. 말씀을 붙잡고 당신 것으로 만드십시오. “하나님이 우리에게 말씀하고 계세요”라고 말하지 마십시오. 그분은 바로 나에게 말씀하고 계십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당신이 말씀 안에서, 말씀대로 살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당신의 진보와 축복을 위한 하나님의 말씀을 언제나 당신 것으로 취하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하늘 아버지, 제 삶을 다스려 저를 계속해서 진보하게 하고 아버지의 영광 안에서 걷게 하는 아버지의 말씀에 저를 내어놓습니다. 저는 영과 혼과 몸의 모든 삶의 분야에서 형통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행 20:32, 마 24:35

 

1년 성경읽기

고전 7:1-40

시 119:113-176

 

2년 성경읽기

골 1:19-29

렘 7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