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의 아름다운 소산
The Good Of The Land
“너희가 즐겨 순종하면 땅의 아름다운 소산을 먹을 것이요”(사 1:19)
시편 33:5은 “세상에는 여호와의 인자하심이 충만하다”고 말씀합니다. 이는 당신이 어느 곳에 살든 상관없이 당신이 있는 바로 그곳에 당신을 향한 그리고 당신을 위한 하나님의 인자하심이 아주 많이 있다는 의미입니다. 슬프게도 많은 사람들이 땅의 아름다운 소산을 즐기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그들이 하나님의 말씀의 빛 가운데 걷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더 나은 삶을 위해 정부나 사회를 바라보지만, 성경은 정부가 제공하는 좋은 것들을 당신이 먹게 될 것이라고 말씀하지 않습니다.
어떤 정부가 취임했는지, 나라의 경제 상태가 어떠한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당신이 있는 땅에는 당신을 위한 좋은 소산이 있으며, 당신이 누릴 것이 많습니다! 그 땅의 주인이신 하나님께서 거기에 좋은 소산이 있다고 당신에게 말씀하고 계십니다. 당신이 해야 하는 전부는 그분의 말씀대로 사는 것뿐입니다. 그분은 “너희가 즐겨 순종하면 땅의 아름다운 소산을 먹을 것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베드로전서 1:14-15는 말씀합니다. “너희가 순종하는 자식처럼 전에 알지 못할 때에 따르던 너희 사욕을 본받지 말고 오직 너희를 부르신 거룩한 이처럼 너희도 모든 행실에 거룩한 자가 되라” 하나님은 그리스도 안에 있는 새로운 피조물인 당신을 불순종하는 자로 여기지 않으십니다. 그분은 순종하라고 당신을 부르지 않고 오히려 당신이 순종한 그리스도의 교리 안에 걸으라고 부르셨습니다. “…그러나 너희에게 전하여 준 교리의 본을 마음으로부터 순종하여”(롬 6:17, NKJV)
우리는 말씀을 행하는 자들입니다. 우리는 말씀을 행합니다. 우리는 말씀을 살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땅의 아름다운 소산을 먹고, 말씀을 통해 우리에게 주어진 유업을 누립니다. 하나님께 영광 드립니다!
고백
나는 하나님의 상속자이자 그리스도와 함께 한 공동 상속자입니다. 그러므로 세상은 내 것입니다! 금과 은도 내 것이며 천산의 가축들도 내 것입니다. 그러므로 나는 모든 좋은 것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주님이 나의 목자시므로 내게 부족함이란 없습니다. 하나님께 영광 드립니다!
참고 성경
약 1:21-25, 벧전 1:14-15
1년 성경읽기
눅 13:1-21, 삿 12-13
2년 성경읽기
롬 9:26-33, 시 119:1-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