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으로 살아가십시오
Sustained By The Word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기록되었으되 사람이 떡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으로부터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 하였느니라 하시니”(마 4:4)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모든 것 가운데 사람만이 영적인 존재로 지어졌습니다. 하나님께서 말씀하시자 모든 동물과 식물은 존재하게 되었지만, 사람은 두 부분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첫째, 창세기 1:26은 하나님께서 사람을 그분의 형상과 모양대로 지으셨다고 말씀합니다. 둘째, 그런 다음 창세기 2:7은 하나님께서 이미 창조하신 사람의 틀을 땅의 흙으로 빚으셨다고 말씀합니다. 두 표현(창 1:26과 2:7) 모두 사람을 향한 하나님의 목적과 계획과 비전을 드러내면서도 다릅니다.
하나님께서 사람을 “창조하셨다”고 말씀하시는 성경 말씀(창 1:26)은 인간의 영을 다루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사람을 창조하신 후에 누구도 그분이 창조하신 이 “사람”을 본 적이 없습니다. 이 사람은 하나님 안에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런 다음에 하나님께서는 땅의 흙으로부터 “창조된(created)” 사람의 물리적인 몸을 “빚으셨습니다(formed).” 이후에 성경은 “하나님께서 생명의 숨을 사람의 콧구멍으로 불어넣으셨다”고 말씀합니다. 그때가 바로 하나님께서 창조하신 영의 사람을 그분이 빚으신 사람의 물리적인 몸 안으로 집어넣으신 순간이었습니다.
갑자기 사람은 산 혼(a living soul)이 되었습니다(창 2:7). 이것이 바로 사람이 다른 모든 짐승과 구별된 점입니다. 당신은 무엇보다 먼저 영적인 존재이지, 물리적인 몸이 아닙니다. 따라서 인간의 영에 진정한 양식은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말씀을 먹도록 태어났습니다. 진정한 당신인 당신의 영의 계발은 말씀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동일한 이유로 예수님께서는 “사람이 빵으로만 사는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모든 말씀으로 사느니라.”(눅 4:4, 한글킹제임스)고 말씀하셨던 것입니다.
당신은 말씀의 자손이므로 말씀으로 살아갑니다. 베드로전서 1:23은 말씀합니다. “너희가 거듭난 것은 썩어질 씨로 된 것이 아니요 썩지 아니할 씨로 된 것이니 살아 있고 항상 있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되었느니라” 모든 생명체는 그 원천으로 살아가는데, 당신의 원천 또는 근원은 말씀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이 탁월하고 앞으로 위로만 살기 위해서는 말씀에 전적으로 내어드려야 합니다.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갖는 삶은 위대한 영광과 번영의 삶이지만 말씀 안에서 그리고 말씀으로 사는 삶입니다.
기도
귀하신 아버지, 제 기쁨인 살아계신 아버지의 말씀으로 인해 감사드립니다. 오늘 말씀을 묵상할 때 저는 양육되고 세워집니다. 제 삶은 아름다워지고 제 영은 오늘 그리고 항상 아버지의 완전한 뜻을 붙잡고 그 안에 걷도록 구축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렘 15:16, 시 119:105
1년 성경읽기
눅 4:1-13
신 18-21
2년 성경읽기
롬 1:24-32
시 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