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은 결코 당신을 떠나지 않으십니다
He Never Leaves You
“내가 네게 명령한 것이 아니냐 강하고 담대하라 두려워하지 말며 놀라지 말라 네가 어디로 가든지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너와 함께 하느니라 하시니라”(수 1:9)
위의 성경구절은 광야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을 인도하였을 때 하나님께서 여호수아에게 하신 메시지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여호수아에게 “두려워하지 말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왜 그렇게 말씀하셨을까요? 이는 여호수아가 그의 여정 가운데 끔찍한 경험들을 하였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하나님께서는 “두려워하지 말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거기에 더해, 하나님께서는 “놀라지 말라”고도 말씀하셨습니다. 당신이 패배한 것처럼 보이기 시작할 때에 놀라지 마십시오. 주 당신의 하나님이 당신과 함께 하시기 때문입니다. 정말 놀라운 보장입니다!
저는 수년 전에 한 목사님으로부터 결코 잊지 못할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하나님께서 환상 가운데 어떤 사람을 찾아오신 이야기였습니다. 주님은 그와 함께 걸으시며 “네가 얼마나 힘든 여정을 걷더라도 내가 너와 함께 있다.”고 확증해 주셨습니다. 비록 주님을 보지는 못했지만, 그는 함께 걸었던 주님의 발자국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에게는 두 가지 어려운 일이 있었고, 그는 주님께서 함께 하신다는 것을 확신하게 되었습니다. 때때로 그는 주님의 발자국을 보며 여정을 지속했습니다.
그러다 어느 순간 일들이 더 어렵고 힘들어지자 그는 주님의 발자국을 보았는데, 거기에는 자신의 발자국 뿐이었습니다! 그는 울면서 주님께 말했습니다. “주님, 어디 계세요? 지금 상황은 더 나빠졌어요! 저는 주님이 더 필요한데 어떻게 저를 떠나실 수가 있어요?” 그러고 나서 그는 하나님의 음성을 듣게 되었습니다. “나는 아직 여기 있단다.” 그러나 그는 다시 이렇게 말했습니다. “아니에요. 제가 계속 주님의 발자국을 보고 있었는데 그 발자국이 멈췄단 말이에요. 지금은 온통 제 발자국 뿐이예요.” 그러자 하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그렇지 않다. 네가 보고 있는 발자국은 너의 것이 아니란다. 그것은 내 발자국이다. 내가 지금 너를 안고 가고 있기 때문이란다.”
주님이 하신 대답이 얼마나 심금을 울리는지요! 하나님이 우리를 얼마나 사랑하시는지요! 우리가 알지 못하고 하나님께서 우리를 떠나신 것 같아 보일 때에도 그분은 항상 우리와 함께 하십니다. 그 사람은 자신이 혼자라고 생각했기에 울었지만, 사실 하나님께서는 그를 안고 계셨던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내가 결코 너희를 버리지 아니하고 너희를 떠나지 아니하리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히 13:5). 인생의 가장 힘든 순간에 하나님께서 당신을 안고 가실 것입니다.
주위를 둘러보았는데 주님이 계시다는 표적을 보지 못할 때에도 주님께서는 거기에 당신과 함께 계십니다. 주님께서는 결코 당신은 버리지도 떠나지도 않으실 것입니다. 모든 사람이 당신을 버린다 해도 하나님께서는 항상 당신과 함께 하십니다. 그러므로 힘을 내고 강해져서 기쁨으로 충만하십시오. 주 당신의 하나님께서 당신과 함께 하시며 당신 안에 살고 계십니다. 당신은 결코 혼자가 아닙니다!
기도
존귀하고 사랑이 많으신 아버지, 아버지의 사랑과 신실하심으로 인해 감사드립니다. 아버지의 신실하심은 영원합니다. 아버지께서는 은혜로우시고, 긍휼이 넘치시며, 친절하십니다. 아버지의 힘의 능력 안에서 저는 강하고 매우 용감합니다. 저는 절대로 지치지 않습니다. 아버지의 은혜와 끝없는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온 마음을 다해 주님을 사랑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사 49:15, 히 13:5, 신 31:6
1년 성경읽기
마 25:1-30
출 29-30
2년 성경읽기
마 12:31-38
창 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