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영으로부터 반응하십시오
Respond From Your Spirit
“똑같은 믿음의 영을 가졌기에 기록된 바와 같이 ‘내가 믿었으므로 말하였노라.’ 하였으니 우리도 역시 믿으므로 말하노라.”(고후 4:13, 한글킹제임스)
로마서 10:8은 우리에게 “구원의 말씀이 네게 가까워 네 입에 있으며 네 심령에 있다 하였으니 곧 우리가 전파하는 믿음의 말씀이라”고 말씀합니다. 그리고 로마서 10:9-10은 심령 곧 인간의 영을 대단히 강조합니다. 당신은 당신의 영으로 믿기 때문입니다. 당신의 영이 하나님과 접촉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믿는 것(believing)이 매우 중요합니다. 믿음은 뇌나 마음(mind)의 반응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인간 영의 반응입니다.
주 예수님께서 손이 마른 사람을 만나신 장면을 떠올려보십시오. 예수님께서는 회당에서 말씀을 가르치시는 도중에 그를 불러내어서 말씀하셨습니다. “손을 내밀라”(마 12:13) 결론 부분은 이렇습니다. “그가 내밀매 다른 손과 같이 회복되어 성하더라”(마 12:13) 어떻게 해서 그런 일이 일어났습니까? 그가 예수님의 말씀에 그의 영으로부터 반응했던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믿음입니다. 그 사람은 자신의 영 안에서 예수님의 말씀을 듣고 안으로부터 행동했던 것입니다! 그의 영이 예수님의 지시를 붙잡고는 그것에 따라 반응했습니다.
우리는 마가복음 2:11에서도 이와 비슷한 예를 발견합니다. 예수님께서 중풍병자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일어나 네 상을 가지고 집으로 가라” 그가 말씀대로 행동하자 기적을 받았습니다. 만일 그가 영으로부터 반응하지 않았다면, 일어날 수 있는 길은 없었습니다. 이것을 이해하십시오. 그 사람의 영은 불구가 아니었다는 것입니다. 마비를 겪고 있던 것은 그의 몸이었습니다. 그가 따지지 않고 자신의 영으로부터 주님의 지시대로 행동했다는 사실로 인해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마가복음 2:12은 사람들이 지켜보고 있는 가운데 그 사람이 일어나 자기 침상을 들고 갔다고 우리에게 알려줍니다. 사람들은 모두 깜짝 놀라 하나님을 찬양하며 “우리가 이런 일을 도무지 보지 못하였다!”(막 2:12)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사람들이 누군가를 일으키고 손을 뻗게 하며 볼 수 없는 눈을 보게 하려고 믿음으로 씨름하며 애쓰는 광경을 보곤 합니다. 그들이 깨닫지 못한 점은, 그들이 밖으로부터 일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그것은 역사하지 않습니다. 안으로부터 곧 당신의 마음이나 신체가 아니라 영으로부터 반응하는 것이 결과를 낳습니다. 당신의 심령으로 말씀을 믿고 입으로 그 믿는 바를 말할 수 있을 때, 그것은 결과를 낳을 것입니다. 그것이 바로 예수님께서 마가복음 11:23에서 말씀하신 것입니다.
고백
나는 주의를 분산시키는 모든 영향력으로부터 시선을 돌려 하나님의 영원하고 절대 확실한 말씀을 따라 행동합니다. 나는 보고 듣고 느끼는 것과 상관없이 내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승리자이며 성공이라는 것을 확신합니다! 나는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그런 자이고 내가 가지고 있다고 말씀하시는 것을 가지고 있으며 내가 할 수 있다고 말씀하시는 것을 할 수 있습니다. 할렐루야.
참고 성경
막 11:22-23
1년 성경읽기
엡 5:3-21
사 27-28
2년 성경읽기
딤후 4:1-10
렘 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