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특별하다는 것을 인정하십시오
Acknowledge That You’re Special
“또 천국은 마치 좋은 진주를 구하는 장사와 같으니 극히 값진 진주 하나를 발견하매 가서 자기의 소유를 다 팔아 그 진주를 사느니라”(마 13:45-46)
우리가 별로 특별하지 않다고 말하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심지어는 그들이 교회에서 간증 부탁을 받았을 때 “저는 특별하지는 않지만 하나님께서 저를 위해 이런저런 일들을 행하셨습니다”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당신은 특별합니다. 사람들은 겸손해 보이려고 그러한 말을 하는데, 그것은 무지한 것입니다. 당신은 독특합니다. 당신은 하나님께 특별합니다. 당신은 측량할 수 없는 가치를 지닌 진주입니다. 당신이 특별하다고 인정하고 확언하는 것은 교만이 아닙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을 낳으셨다는 것을 기억하십시오. 야고보서 1:18은 말씀합니다. “그가 그 피조물 중에 우리로 한 첫 열매가 되게 하시려고 자기의 뜻을 따라 진리의 말씀으로 우리를 낳으셨느니라” 하나님께서는 자신과 동일한 부류를 낳으시기 때문에 어떤 그리스도인들이 부지불식간에 스스로를 가리키면서 말하는 “아무 것도 아닌 존재”나 “쓸모없는 종”을 낳으실 수 없습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창조의 왕관이며 그분께서 지으신 것 중 최고입니다.
오늘의 본문구절은 하늘의 왕국은 마치 값진 진주를 찾는 상인과 같다고 말씀합니다. 그는 값진 진주 하나를 발견하자 가서 그가 가지고 있었던 모든 소유를 팔아 그 진주를 샀습니다. 당신은 그 값진 진주이며 그것이 하나님 앞에서 당신을 특별하게 합니다. 그러므로 당신 자신을 낮추어 보지 마십시오. 왜냐하면 당신은 예수님께서 흘리신 피만큼의 가치가 있기 때문입니다.
베드로전서 2:9(AMP)은 말씀합니다. “그러나 너희는 선택받은 민족이며 왕 같은 제사장이며 구별되어 헌신된 민족이며 [하나님께서] 친히 사신 특별한 백성이니 이는 너희를 어둠에서 불러내어 그의 놀라운 빛으로 들어가게 하신 분의 경이로운 행위를 내세우고 그분의 덕과 완벽함을 내보이게 하려 하심이라.” 당신이 그리스도 안에서 누구인지 그분께서 당신을 어떤 존재가 되게 하셨는지 그리고 그리스도 안에서 당신의 유업이 무엇인지에 대해 분명히 이해하는 것은 그분 안에서 당신의 확신과 믿음과 당신 자신에 대한 당신의 생각과 인식을 높여줄 것입니다.
당신이 그리스도 안에서 누구인지를 담대히 주장하십시오. 당신은 하나님의 특별한 소유입니다. 당신은 그분의 기름부음 받은 자이며 그분의 이름으로 부르심 받은 그분의 형상과 모습으로 지어진 자입니다. 당신의 진정한 모습을 의식하십시오. 당신은 왕족이며 하나님의 특별한 보물이며 왕과 제사장이며 이 땅을 다스리고 통치하도록 임명되었습니다. 당신은 특별합니다. 그것을 인식하고 그 의식 안에서 걸으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아버지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저를 값지고 측량할 수 없는 가치를 지닌 진주로 만드셨음에 감사드립니다. 저는 제가 그리스도 안에서 누구인지에 대해 의식하며 걷습니다. 저는 저의 세계에 아버지의 덕과 탁월함과 지혜를 드러내며 왕과 제사장으로서 저의 자리를 차지하고 성령님의 성품을 드러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출애굽기 19:5-6
세계가 다 내게 속하였나니 너희가 내 말을 잘 듣고 내 언약을 지키면 너희는 열국 중에서 내 소유가 되겠고 너희가 내게 대하여 제사장 나라가 되며 거룩한 백성이 되리라 너는 이 말을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할찌니라
요한복음 15:5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니 저가 내 안에 내가 저 안에 있으면 이 사람은 과실을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것도 할 수 없음이라
베드로전서 1:23
너희가 거듭난 것이 썩어질 씨로 된 것이 아니요 썩지 아니할 씨로 된 것이니 하나님의 살아 있고 항상 있는 말씀으로 되었느니라
1년 성경읽기
행 18:24-19:7
욥 12-14
2년 성경읽기
갈 1:10-17
사 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