흘러나오는 말씀
Outflow Of Words
“그 명절의 가장 큰 날인 마지막 날에 예수께서 서서 외쳐 말씀하시기를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 나를 믿는 자는 성경이 말씀한 것과 같이 그의 배에서 생수의 강들이 흐르리라.’고 하시니”(요 7:37-38, 한글킹제임스)
방금 읽은 구절을 살펴봅시다. 예수님은 만일 당신이 성경이 말한 것과 같이 그분을 믿는다면 당신의 배 즉 가장 깊은 곳에서 생수의 강이 흐르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분이 말씀하신 생수의 강이 무슨 뜻입니까? 생수의 강은 무엇을 말합니까? 그것은 말씀, 곧 살아있는 말씀의 강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생수의 강은 우리에게서 성령이 흘러나오는 것을 의미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아닙니다. 사실 생수의 강은 생명의 말씀입니다. 말씀은 영이기 때문에 성령은 말씀으로 전달됩니다. 예수님은 요한복음 6:63에서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은 영이요 생명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말씀을 말할 때 우리는 영을 풀어놓는 것입니다. 당신이 영 안으로부터 하나님의 말씀을 꺼내서 말하거나 예언한다면, 당신은 생수의 강을 흘려 보내는 것입니다. 바로 이것이 성경이 말하는 바이며, 만일 우리가 말씀을 따른다면 우리는 항상 바른 결과를 얻습니다.
신약성경을 공부해보십시오. 그러면 당신은 사도들이 성령으로 충만할 때마다 말씀이 흘러나왔음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그들은 담대하게 하나님의 말씀을 말했습니다(행 4:31-32). 주님의 말씀은 성장하고 번성했습니다(행 6:7, 12:24).
성령으로 충만하면 언제나 말씀이 흘러나오게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당신은 말씀을 중요하게 여겨야 합니다. 에베소서 5:18-21에 따라 당신 자신이 자주 성령으로 충만하게 하고, 생수의 강 즉 말씀이 흘러 넘치게 하십시오! 그 말씀은 세상을 다스리고, 상황을 변화시키고, 당신 안과 주변에 있는 모든 것에 생명을 줄 것입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나는 내 말을 통해 긍정적인 에너지를 발산합니다. 내 말은 제한이 없고 영원하기 때문입니다. 나는 나와 관련된 모든 것에 생명을 말합니다. 나는 복음을 전하기 위해 강건하고, 활력이 넘치고, 담대합니다. 따라서 많은 영혼들이 왕국으로 돌아오게 될 것입니다. 나는 내 가족, 직업, 사역, 재정에 위대한 은혜를 선포합니다. 나는 모든 상황 가운데 하나님의 말씀을 고백하며 오직 생명만을 말합니다. 할렐루야!
참고 성경
엡 5:18-20, 행 4:31, 눅 6:45
1년 성경읽기
눅 20:1-19, 삼상 18-19
2년 성경읽기
롬 15:1-9, 시 127-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