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적으로 보고 영적으로 사십시오

영적으로 보고 영적으로 사십시오

See And Live Spiritually

“어떤 길은 사람이 보기에 바르나 필경은 사망의 길이니라”(잠 16:25)

하나님은 창세기 13:14에서 아브라함에게 “너는 눈을 들어 너 있는 곳에서 북쪽과 남쪽 그리고 동쪽과 서쪽을 바라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아브라함은 물리적 세계를 보고 있지 않았습니다. 그는 영 안에서 보고 있었습니다. 당신이 사도행전 7:5을 공부해보면 위 구절을 쉽게 해석할 수 있습니다. 사도행전 7:5은 말합니다. “그러나 여기서 발붙일 만한 땅도 유업으로 주지 아니하시고 다만 이 땅을 아직 자식도 없는 그와 그의 후손에게 소유로 주신다고 약속하셨으며.”

이것에 대해 생각해보십시오. 아브라함은 그 땅을 조금도 차지한 적이 없었지만 하나님은 “내가 그 땅을 너와 네 자손에게 주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래서 아브라함이 눈을 들어 바라보았을 때 그는 땅의 일을 생각하지 않고 영적으로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아브라함의 조카 롯은 달랐습니다. 롯이 비슷한 기회를 얻었을 때 어땠는지 성경을 읽어보십시오. “이에 롯이 눈을 들어 요단 지역을 바라본즉 소알까지 온 땅에 물이 넉넉하니…” 롯은 그의 육신의 눈으로 볼 수 있는 그 땅의 풍요함과 호화로움에 사로잡혔습니다. 롯도 의인이었다는 점을 기억하십시오(벧후 2:7). 그러나 그가 영적으로 보지 않았기 때문에 그는 자신의 삶을 망치는 잘못된 선택을 했습니다.

오늘날 다른 사람들이 박수를 보내는 선택을 하는 그리스도인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런 선택은 그들을 멸망에 이르게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저는 여러분에게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육신적인 선택을 하지 마십시오. 영으로, 영을 통해, 영 안에서 보십시오.

성령님이 당신의 심령 안에 있는 하나님의 꿈을 이루는 일을 도우실 수 있도록 하십시오. 영적으로 보고 영적으로 사십시오. 그렇게 살 때 당신의 삶에 관한 모든 것은 오직 한 가지의 명확한 동기를 가지게 될 것입니다. 예수 그리스도께 지속적으로 영광을 드리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삶의 선택들을 내릴 때 육신적이고 이기적인 마음이 없는 순결하고 의로운 심령으로 하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주님, 내가 원하는 것은 당신을 기쁘시게 하고, 당신의 완전한 뜻 가운데 행하며, 하늘에서와 같이 당신의 뜻과 목적이 이 땅과 사람들의 심령에도 세워지는 것을 보는 것입니다. 내 삶에 있는 당신의 영광에 감사드리며, 당신의 영이 나를 온전히 거룩케 하심으로 말미암은 순결한 마음에 감사드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골 3:1-2, 마 6:33, 히 11:8-10

1년 성경읽기

막 7:24-8:13, 민 1-2

2년 성경읽기

행 21:27-39, 시 4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