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영광의 성전
The Temple Of His Glory
“너희는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계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냐”(고전 3:16)
어떤 사람들이 모임이나 교제 시간 혹은 개인적인 삶에서 보기 원하는 하나님의 영광에 대해 말할 때, 그들이 기대하는 바는 대부분 성경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에 생겨난 것입니다. 그들은 이런 식으로 말합니다. “주님, 당신을 나타내시고 당신의 영광으로 이 모임을 덮으소서.”
그들은 구약에서 경험했던 것과 같은 물리적인 나타남을 기대합니다. 그들의 머리 위에 구름이 나타나거나 방에 번개가 치는 것을 기대합니다. 혹은 천둥이나 낮고 굵은 음성을 기대합니다.
감각의 영역에서 살지 마십시오. 당신이 “와, 오늘 주님이 우리 가운데 계셨어.”라고 말할 수 있도록 하나님의 영광이 어떤 식으로든 가시적으로 나타나기를 기대하지 마십시오. 왜 당신은 구약과 같은 나타남을 추구합니까? 당신이 그러한 사고방식을 가지고 산다면, 하나님이 이미 이루어 놓으신 일을 바라거나 “더 적은 영광”이라 불리는 것을 기대하며 살 것입니다.
성령께서 구약에서 보여주신 모든 영광, 즉 음성, 빛, 놀라운 광경 등이 이제 모두 당신 안에 있습니다. 지금 당신 안에 그 영광이 있습니다! 사도 바울은 이 사실에 대해 아주 간결하게 말했습니다. “우리가 이 보배를 질그릇에 가졌으니 이는 심히 큰 능력은 하나님께 있고 우리에게 있지 아니함을 알게 하려 함이라”(고후 4:7)
골로새서 1:27은 기독교의 신비와 그 영광은 당신 안에 계신 그리스도라고 말합니다. 하나님의 영광은 당신의 영 안에 거합니다. 당신은 하나님을 운반하는 그릇입니다. 이렇게 생각하십시오. 당신의 임재 곧 당신이 특정 장소에 존재한다는 것은 하나님의 영광이 그곳에 나타나는 것입니다. 이는 성령님의 성전이 된다는 뜻입니다. 구약에서는 영광이 성전 안에 있었습니다. 그리고 오늘날은 당신이 그 성전입니다. 당신은 그분의 영광의 성전입니다.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내 영 안에 온전히 거하는 당신의 영광과 의에 감사드립니다. 나는 당신의 임재로 내 세상에 영향력을 미치고, 당신의 아름다움과 완벽함과 은혜의 풍성함을 내 주변의 모든 사람에게 전파합니다. 내 영 가장 깊은 곳으로부터 나는 내 세상을 발전시키기 위한 축복들을 가져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골 1:26-27, 고후 3:18(AMPC)
1년 성경읽기
마 2, 창 3-5
2년 성경읽기
행 6:1-8, 느 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