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지하십시오
Take Possession
“그의 신기한 능력으로 생명과 경건에 속한 모든 것을 우리에게 주셨으니 이는 자기의 영광과 덕으로써 우리를 부르신 이를 앎으로 말미암음이라”(벧후 1:3)
거듭난 당신은 영광과 성공의 생명을 받았습니다. 어떤 그리스도인들은 이것을 깨닫지 못하여서, 그들의 삶이 더 나아지도록 하나님께서 더 많은 일들을 해주시기를 바라며 기도하고 있습니다. 주님께서 그리스도 안에 있는 당신을 위해 이미 하신 것 이상으로 더 하셔야 할 일은 없습니다. 주님은 당신이 전적으로 잘 되고 형통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일을 이미 다 하셨습니다. 그분은 당신이 의와 통치와 능력 가운데 살 수 있도록 필요한 모든 것을 다 하셨습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주님, 제게 평안을 주세요.”라고 기도해오고 있다면, 그만 두십시오! 주님은 당신에게 평안을 이미 주셨습니다. 그분은 요한복음 14:27에서 말씀하셨습니다. “평안을 너희에게 끼치노니 곧 나의 평안을 너희에게 주노라…” 실제로, 당신은 더 이상 주님께 구할 것이 없습니다. 오늘의 본문구절을 다시 읽어보십시오.
오늘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주님께서 이미 당신이 쓸 수 있게 하신 축복을 차지하는 것입니다. 그분이 행하신 것을 활용하십시오. 고린도전서 3:21은 말씀합니다. “…만물이 다 너희 것임이라” 그러나 베드로후서 1:2은 우리에게 그것들을 어떻게 누릴 수 있는지에 대한 단서를 제공합니다. “하나님과 우리 주 예수를 앎으로…” 은혜와 평안과 승진과 축복과 형통은 하나님과 우리 주 예수를 아는 지식을 통해 당신의 삶에서 배가될 것입니다.
베드로후서 1:2은 말씀을 통한 계시지식(헬라어로 “에피그노시스epignosis”)에 주목하게 하고 있음을 유의하십시오! 그것이 바로 당신에게 필요한 것입니다. 에피그노시스는 당신이 말씀을 공부하고 묵상함으로써 이르게 되는 구체화된 지식(specialized knowledge)입니다.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를 아는 구체적인 지식을 통해 당신은 그리스도 안에 있는 당신의 권리와 특권과 축복과 유업을 깊이 알게 될 뿐만 아니라 복음의 실재와 온전한 축복 가운데 걷는 영역으로 올라갑니다.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고백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에 있는 모든 영적인 복으로 나를 축복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내게는 영광과 성공의 생명이 있으므로 나는 날마다 승리합니다. 내 영의 눈이 밝아져서 내 안에 있는 대단히 풍성한 하나님의 영광스러운 유업을 인식하고 분별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고백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벧후 1:2-3, 딤후 2:15
1년 성경읽기
엡 4:17-5:2
사 25-26
2년 성경읽기
요 1:35-42
왕상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