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성한 교제로의 부르심
Call To Divine Fellowship
“우리가 보고 들은 것을 너희에게 전함은 너희도 우리와 교제를 갖게 하려는 것이니, 참으로 우리의 교제는 아버지와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하는 것이라”(요일 1:3, 한글킹제임스)
그리스도께서 속량 곧 구원을 이루신 가장 높고 가장 중요한 목적은 우리를 교제로 부르시기 위해서였습니다. 예수님께서 우리의 죄를 위해 죽으신 이유는 인간이 죄와 죄에 따르는 결과에서 구원받지 않는 한 하나님과의 교제가 불가능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죄로부터의 구원은 바로 교제라는 더 높은 목적을 위한 수단이었습니다.
교제는 하나 됨으로의 부르심으로서 참여와 협력과 사귐과 소통과 분담과 친교와 친밀함을 포함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그분께 속한 모든 것이 우리에게 속하게 되는 그러한 수준의 교제로 부르셨다는 것을 상상할 수 있습니까? 과연 그것이 가능한 일일까요? 그렇습니다!
그것이 바로 기독교입니다. 우리는 하나님 아버지와 그분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와의 교제 안에 있습니다. 이러한 교제는 주님과 뗄 수 없는 하나 됨으로서 기독교 안에 있는 모든 축복 가운데 가장 경이로운 것입니다. “아버지여, 아버지께서 내 안에, 내가 아버지 안에 있는 것 같이 그들도 다 하나가 되어 우리 안에 있게 하사”(요 17:20-21)라는 예수님의 기도는 이제 우리 안에서 이루어졌습니다. 우리는 하나님과 하나가 되었습니다. 우리는 그분 안에 있고 그분은 우리 안에 계십니다.
성령님을 통해 당신은 그리스도 안으로 침례되어 말 그대로 하나의 신성한 피조물로서 그분과 연합되어 있습니다. 당신은 그러한 교제를 매일 누려야 합니다. 당신이 언제는 교제 안에 있다가 언제는 교제 밖으로 나가는 것이 아닙니다. 당신이 그분 안에 있고, 그분이 당신 안에 계시기 때문입니다. 고린도후서 5:17은 말씀합니다.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그리고 골로새서 1:27은 말씀합니다. “너희 안에 계신 그리스도시니, 곧 영광의 소망이라” 그러므로 예수님처럼 당신도 아버지 안에 있고 아버지는 당신 안에 계십니다.
주님께서 당신 안에 계신 분이 세상에 있는 자보다 크시다고 말씀하시는 것은 당연합니다(요일 4:4). 이 진리에 대한 의식은 당신의 인생을 영원히 변화시키고 어디서나 모든 일에 대해 승리와 통치 가운데 걷게 하는 특별한 사고방식을 갖게 해줄 것입니다. 할렐루야!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아버지와 연합하게 된 놀라운 특권과 성령님과 함께 누리는 교제의 기쁨으로 인해 감사합니다. 저는 성령님에 의해 오직 하나님의 왕국의 실재만을 보고 그것에 일치되는 영광스럽고 더 높은 삶의 영역으로 올라가고 옮겨집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고린도전서 1:9
너희를 불러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우리 주와 더불어 교제하게 하시는 하나님은 미쁘시도다
로마서 8:16-17
성령이 친히 우리의 영과 더불어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인 것을 증언하시나니 자녀이면 또한 상속자 곧 하나님의 상속자요 그리스도와 함께 한 상속자니 우리가 그와 함께 영광을 받기 위하여 고난도 함께 받아야 할 것이니라
1년 성경읽기
행 18:1-23
욥 9-11
2년 성경읽기
갈 1:1-9
사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