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길

사랑의 길

The Love-Way

 

“사랑하는 자들아 우리가 서로 사랑하자 사랑은 하나님께 속한 것이니 사랑하는 자마다 하나님으로부터 나서 하나님을 알고”(요일 4:7)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능력은 사랑입니다. 사랑의 길이 옳은 길입니다. 예수님께서는 그분을 욕하고 고문했던 사람들에게 화내지 않으셨습니다. 오히려 그분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아버지 저들을 사하여 주옵소서 자기들이 하는 것을 알지 못함이니이다”(눅 23:34) 왜 그리스도인이 자기를 거슬러 무언가를 말하는 사람 때문에 불쾌해하면서 “예수 이름으로 명하노니 그들의 집이 불타버릴지어다, 그들의 머리에 불이 떨어질지어다.”라고 말합니까? 이는 육신적인 짓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성경이 “너희를 박해하는 자를 축복하라 축복하고 저주하지 말라”(롬 12:14)고 말씀하고 있음에도 다른 사람들을 저주하는 법을 배우기 위해 저주를 가르치는 책까지도 공부합니다. 그리스도인인 당신은 축복하도록 부름 받았습니다. 야고보서 3:11-12은 묻습니다. “샘이 한 구멍으로 어찌 단 물과 쓴 물을 내겠느냐 내 형제들아 어찌 무화과나무가 감람열매를, 포도나무가 무화과를 맺겠느냐 이와 같이 짠 물이 단물을 내지 못하느니라.”

결단코 다른 사람들에게 독설을 퍼부을 정도로 성내지 마십시오. 명심하십시오. 당신은 치유와 생명과 의를 말하는 온전한 혀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당신의 혀를 축복하는 데에만 사용하십시오. 분노가 당신을 지배하거나 다스리지 않도록 하십시오. 분노에 의해 지배당하는 사람들은 영적 권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그들은 더 높은 삶에 속한 것들을 위해 예수 이름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에베소서 4:26은 말씀합니다. “분을 내어도 죄를 짓지 말며 해가 지도록 분을 품지 말고”

당신은 분노를 길들이고 다스려야 할 뿐만 아니라, 참지 못하고 낙심하고 증오해서도 안 됩니다. 당신은 사랑하도록 태어났습니다. 어떤 것도 당신이 이와 다른 식으로 행동하도록 부추기지 못하게 하십시오. 당신의 원수일지라도 예수님의 말씀을 따라서 사랑의 대상으로 삼으십시오. “나는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 원수를 사랑하며 너희를 박해하는 자를 위하여 기도하라”(마 5:44).

우리는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사랑하신 것처럼 다른 사람을 사심 없이 무조건 사랑해야 합니다. “그가 우리를 위하여 목숨을 버리셨으니 우리가 이로써 사랑을 알고 우리도 형제들을 위하여 목숨을 버리는 것이 마땅하니라”(요일 3:16)

 

고백

사랑하는 아버지, 내 삶의 특징인 아버지의 사랑에 감사드립니다. 나는 제한 없이 사랑합니다. 그것이 그리스도 안에서 나의 본성이기 때문입니다. 나는 평화와 기쁨과 축복 안에 살며 모든 불필요한 분노와 악의로부터 자유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고백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눅 6:45, 고전 13:13, 약 3:6-10

 

1년 성경읽기

요 20:1-18

대상 20-22

 

2년 성경읽기

막 15:15-24

신 4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