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교제
The Fellowship Of Love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사람이 나를 사랑하면 내 말을 지키리니 내 아버지께서 그를 사랑하실 것이요 우리가 그에게 가서 거처를 그와 함께 하리라”(요 14:23)
오늘의 본문구절에서, 주 예수님은 “사람이 나를 사랑하면, 내 말을 지키리니 내 아버지께서 그를 사랑하실 것이요…”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것은 “하나님 아버지는 이미 모든 사람을 사랑하시지 않으셨나요?”라는 질문을 불러일으킵니다. 요한복음 3:16에서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는 그를 믿는 자마다 멸망하지 않고 영생을 얻게 하려 하심이라”고 말씀하기 때문입니다.
예수님께서 “내 말을 지키는 자를 아버지께서 사랑하실 것이라”고 말씀하셨을 때, 그분은 일반적인 하나님의 사랑이 아닌 교제를 낳는 사랑에 대해 말씀하신 것이었습니다. 당신이 억지로나 종교적으로 예배를 드리는 것이 아니라 그분을 진정 사랑한다면, 하나님 아버지는 당신을 눈 여겨 보시고 당신과 특별한 교제를 가지실 것입니다. 당신이 주님을 아주 깊이 사랑한다면, 그분은 “…우리(하나님 아버지와 예수님)가 그에게 가서 거처를 그와 함께 하리라”고 말씀하십니다.
이것은 그저 한 번 찾아갈 것이라는 뜻이 아니라, 아버지와 아들이 그들의 본부를 당신과 함께, 그리고 당신 안에 세울 것이라는 의미였습니다. 수년 전에 이것을 깨달은 후, 이는 제 영에 크게 감동을 주었습니다. “…거처를 그와 함께 하리라”는 구절에서 제 눈을 뗄 수 없었습니다. 그것이 어떤 의미인지를 깨달았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영광스러운 교제요, 신성과 도저히 분리할 수 없는 하나 됨입니다. 당신은 그분 안에 있고, 그분은 당신 안에 있습니다. 그분이 당신을 거처로 삼으시는 한, 당신은 그분의 작전 본부가 됩니다.
사랑 안에서 주님과 나누는 교제는 인생에서 당신을 구별되게 합니다. 당신은 주님을 열렬히 사랑하므로 그분이 당신이 찾는 전부입니다. 그분을 향한 당신의 사랑이 기도하고 금식하며, 말씀을 공부하고 영혼을 구원하는 등 당신이 하는 모든 일의 이유입니다. 그런 이유로 당신은 매주 교회에서 예배를 드리며 성령의 일에 헌신합니다.
하나님의 더 큰 축복들은 이런 경지에 있는 사람들, 곧 율법이 아닌 사랑으로 말미암아 그분과 교제하는 사람들만이 경험할 수 있습니다.
고백
복되신 아버지, 아버지는 나의 생명이며 내가 찾는 전부입니다. 아버지 안에서 내가 살고, 움직이며 존재합니다. 아버지는 나의 평안이며, 피난처이자 능력입니다.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시듯 나도 아버지 안에 거함으로 더 큰 축복 안에서 행하며 의의 열매를 맺습니다. 예수 이름으로 고백합니다.
참고 성경
요 15:5, 행 17:28
1년 성경읽기
마 25:1-30
출 29-30
2년 성경읽기
행 15:22-31
욥 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