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분의 뜻을 알도록 선택되었습니다

그분의 뜻을 알도록 선택되었습니다
Chosen To Know His Will

“그가 또 이르되 우리 조상들의 하나님이 너를 택하여 너로 하여금 자기 뜻을 알게 하시며 그 의인을 보게 하시고 그 입에서 나오는 음성을 듣게 하셨으니”(행 22:14)

거듭나지 않은 사람은 하나님의 뜻을 알 수도 또 그 안에서 행할 수도 없습니다. 하나님의 뜻과 방식은 그런 사람에게는 감추어진 신비입니다. 고린도전서 2:14은 말씀합니다. “육에 속한 사람은 하나님의 성령의 일들을 받지 아니하나니 이는 그것들이 그들에게는 어리석게 보임이요, 또 그는 그것들을 알 수도 없나니 그러한 일은 영적으로 분별되기 때문이라” 그러나 거듭난 당신에게는 그렇지 않습니다. 예수님은 하나님 왕국의 비밀이 당신에게는 알려졌다고 말씀하셨습니다(막 4:11, 눅 8:10). 당신은 하나님의 뜻을 알도록 선택되었습니다. 그것은 그리스도 안에 있는 우리의 유산입니다.

이는 당신의 인생에서 의심이나 불확실함이 있어서는 안 된다는 뜻입니다. 당신은 항상 하나님의 완전한 뜻을 알 수 있고 그 가운데서 행할 수 있습니다. 어떤 그리스도인들은 하나님의 뜻을 알지 못한 상황에 처했습니다. 결정하려고 하지만 무엇을 해야 할지 알지 못했던 것입니다. 그래서는 안 됩니다! 당신은 그런 경험을 해서는 안 됩니다.

골로새서 1:9에서 우리는 유익한 내용을 읽게 됩니다. 바울이 편지를 써 보내던 시기의 골로새의 그리스도인들은 그리스도 안에서 여전히 어린아이였습니다. 그래서 바울과 디모데는 그들이 하나님의 뜻을 아는 지식으로 채워지기를 기도했습니다. “이로써 우리도 듣던 날부터 너희를 위하여 기도하기를 그치지 아니하고 구하노니 너희로 하여금 모든 지혜와 총명에 하나님의 뜻을 아는 것으로 채우게 하시고” 만약 바울과 디모데가 하나님의 뜻을 아는 지식으로 채워져 있지 않았다면, 그들은 골로새의 그리스도인들을 위해 그렇게 해 달라고 기도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말씀 묵상과 더불어 성령과의 교제를 강조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하나님과 그분의 말씀은 하나이며, 그분의 말씀은 표현된 그분의 뜻입니다. 게다가 하나님의 말씀은 그분의 지혜인데, 지혜란 곧 하나님의 뜻 안에서 행하는 것입니다. 말씀을 아십시오. 그러면 결코 혼란스럽게 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에베소서 1:9은 하나님이 그분의 기쁘심을 따라 자기 안에서 계획하신 그분의 뜻의 신비를 우리에게 알리셨다고 말씀합니다. 지금, 스스로에게 말하십시오. “나는 하나님의 뜻을 알도록 선택되었다. 나에게는 하나님 왕국의 신비와 비밀들에 대한 통찰력이 있다.” 할렐루야!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아버지의 뜻을 알도록 저를 택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말씀을 묵상하고 성령님과 교제할 때, 아버지의 뜻이 제 영에 밝혀집니다. 제 영이 밝아지므로 저에게는 신비와 비밀들에 대한 통찰력이 있습니다. 아버지의 지혜가 저를 인도하여, 어디를 가든 의를 나타내게 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고전 2:9-10, 골 1:9-10, 요일 1:7

1년 성경읽기
마 24:1-35
출 26-27

2년 성경읽기
행 15:1-11
욥 38-39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