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의 통치권

그리스도의 통치권
The Dominion Of Christ

“예수께서 나아와 말씀하여 이르시되 하늘과 땅의 모든 권세를 내게 주셨으니”(마 28:18)

주 예수 그리스도께는 인간, 천사, 귀신을 포함하여 만물을 다스리는 통치권이 있으십니다. 하늘과 땅과 땅 아래에 있는 모든 것이 예수님께 속했으며, 그분의 음성에 반드시 복종해야 합니다. 그리고 예수님께서는 여기 이 땅에서 그분의 대사이자 대리인인 우리에게 만물에 대한 통치권을 넘겨주셨습니다. 그분께서는 오늘날 그분의 몸 곧 교회인 우리를 통해 권세를 행사하십니다.

에베소서 1:21(AMP)은 부활하신 그리스도에 관해 이야기하면서, 그분께서 하늘에 앉아 계신다고 말씀합니다. “모든 통치와 권세와 능력과 주권과, 이 시대{와} 이 세상 뿐 아니라 오는 시대{와} 세상에 일컫는 모든 이름 위에 [부여될 수 있는 모든 칭호 위에] 뛰어나게 하시고” 여기에서 “통치(rule)”라는 단어에는 두 가지 뜻이 들어있는데, 첫째는 다스리는 권세이며, 둘째는 그 다스리는 법령입니다. 즉 통치자의 통치권(rulership)과 그 법들(rules)을 가리킵니다. 따라서 어떤 통치가 이루어지든 상관없이 예수님께서는 그 모든 통치 위에 뛰어나십니다. 그분께서는 단순히 나은 정도가 아니라, 모든 통치 위에 훨씬 뛰어나십니다. 할렐루야!

그리고 빌립보서 2:9-11은 말씀합니다. “이러므로 하나님이 그를 지극히 높여 모든 이름 위에 뛰어난 이름을 주사 하늘에 있는 자들과 땅에 있는 자들과 땅 아래에 있는 자들로 모든 무릎을 예수의 이름에 꿇게 하시고 모든 입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주라 시인하여 하나님 아버지께 영광을 돌리게 하셨느니라” 사실상 교회는 예수 이름을 마땅한 방식으로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그 이름은 모든 문을 열 수 있습니다. 당신은 예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내고, 자연의 힘을 길들이며, 천사들을 동원하여 당신을 섬기게 할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스도께서 비범한 통치의 삶으로 우리를 데려가셨습니다. 이 세상에서 우리는 희생자가 아니라 승리자입니다. 성경은 말씀합니다. “주께서 그러하심과 같이 우리도 이 세상에서 그러하니라”(요일 4:17) 우리는 주님을 대신하여 기능합니다. 주님께서 우리에게 그분을 대신해서 행할 수 있는 권리와 능력을 주셨습니다! 당신이 주님의 이름으로 선포하는 것은 무엇이든 그분께서 이루십니다. 이제 하나님께 뭔가 해달라고 울고불고 애원하지 마십시오. 예수 이름을 사용하십시오! 오늘 삶의 환경에 대한 통치권을 행사하여 항상 승리하십시오.

기도
존귀하신 주 예수님, 주님을 대신해서 행할 수 있는 대리권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주님께서 주변의 모든 악한 일을 멈추도록 제게 주신 권세를 온전히 활용하며. 제 삶과 환경에는 오직 주님의 뜻만이 세력을 얻기를 선포하고 주장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눅 10:19, 막 16:17

1년 성경읽기
딤전 2:1-15
렘 7-8

2년 성경읽기
요 6:52-60
왕하 6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