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 안으로 태어났습니다

자유 안으로 태어났습니다
Born into Liberty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고후 5:17)

어떤 그리스도인들은 말씀에 대해 무지하기 때문에 아직도 “구출의 사고방식(deliverance mentality)”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묶여 있는 것들이나 다른 것들로부터 자유로워지기를 항상 원하는 사고방식입니다. 심지어 그들이 주로 부르는 찬양도 진정한 그리스도인이 누구인지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실제로 그리스도인들은 “구출(deliverance)”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바울의 서신을 볼 때, 우리를 구원받고 구출된 자로 말하기 위해 사용된 포괄적인 용어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온 세상은 예수 그리스도의 대속적인 죽음을 통해 구원되고 구출되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모든 사람을 위해 죽으셨습니다. 하나님께서 그분을 죽은 자들로부터 일으키셨을 때, 그분은 모든 사람을 위해 일어나셨습니다.

그러므로 모든 사람이 그리스도와 함께 일어났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법적인 구원일 뿐입니다. 이 구원은 로마서 10:9을 따라 예수님의 주 되심을 선포하는 사람에게만 실제적인 경험이 됩니다. 그 순간 당신은 거듭나고 빛의 왕국으로 옮겨집니다. 당신은 하나님의 자녀가 됩니다. 바로 그리스도인이 되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당신을 자유롭게” 하지 않으셨습니다. 당신은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당신은 과거가 없는 새로운 피조물이며 하나님의 임재와 의 안으로 태어났습니다!

야고보서 1:18은 말씀합니다. “…자기의 뜻을 따라 진리의 말씀으로 우리를 낳으셨느니라” 하나님께서는 말 그대로 말씀으로 우리를 낳으셨습니다. 만약에 이것이 사실이라면(정말로 사실입니다), 어떻게 하나님께서 여전히 계속 종의 상태에 있거나 사단에게 묶여있을 사람들을 낳으실 수 있겠습니까? 말이 되지 않습니다. 당신이 누구인지를 아십시오. 당신은 자유 안으로 태어났습니다. 그 자유는 하나님을 섬길 자유이자 당신의 삶을 그분 안에서 누릴 자유이며, 하나님께서 당신이 되도록 부르신 모든 것이 되는 자유입니다. 당신은 사단보다 우월하므로 다시는 속박될 수 없습니다. 이 진리를 받아들이십시오. 그러면 당신은 더 이상 고군분투하지 않을 것입니다.

예수님은 사역하시는 동안 마귀나 어떠한 곤경에서도 자유롭게 되거나 구출될 필요가 없으셨습니다. 성경은 그분께서 그러하심과 같이 우리도 이 세상에서 그러하다고 말씀합니다. 사도행전 17:28은 말씀합니다. “…그를 힘입어 살며 기동하며 존재하느니라…” 당신은 사단과 그의 궤계로부터 완전하게 보호 받고 있으므로 어떠한 구출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이것이 더 위대한 진리이고 당신이 의지해서 살아야 할 계시입니다.

기도
저는 하나님의 아들들의 자유 안으로 새로 태어났으므로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새로운 피조물입니다. 저는 모든 것으로 풍성하게 축복을 받았기에 그리스도 안에서 제 삶을 누립니다. 저는 평생 동안 호의와 신성한 건강과 형통 가운데 걷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롬 8:1, 골 1:12

1년 성경읽기
롬 14:1-15:4
시 90-93

2년 성경읽기
눅 15:11-19
삿 20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