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사명과 사역
Your Mission And Ministry
“제자들이 나가 두루 전파할새 주께서 함께 역사하사 그 따르는 표적으로 말씀을 확실히 증언하시니라”(막 16:20)
예수님은 자신이 지상에서 사명과 사역을 가지고 있음을 아셨습니다. 그분은 따라야 할 원칙, 하나님의 일하시는 방식, 새로운 언어, 새로운 사고방식으로 지상에 하나님의 왕국을 건설해야 한다는 것을 아셨습니다. 오늘날 우리는 지상에서 사명과 사역을 가진 제사장들의 왕국이며 한 나라입니다.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예수님이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 같이 나도 너희를 보내노라”(요 20:21)고 말씀하셨을 때 우리는 그 부르심에 주의를 기울였습니다. 우리는 그분의 명령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이 땅에 사람의 손으로 지은 왕국이 아닌 하나님의 왕국을 세우기 위한 예수님의 사역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이 진리를 더 잘 알고 이해하기 위해 누가복음과 사도행전을 쓴 누가가 어떻게 기록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예수께서 그들을 데리고 베다니 앞까지 나가사 손을 들어 그들에게 축복하시더니 축복하실 때에 그들을 떠나 [하늘로 올려지시니] 그들이 [그에게 경배하고] 큰 기쁨으로 예루살렘에 돌아가 늘 성전에서 하나님을 찬송하니라”(눅 24:50-53) 얼마나 감동적입니까!
마가는 먼저 누가가 쓴 내용을 반복하여 말했습니다. “주 예수께서 말씀을 마치신 후에 하늘로 올려지사 하나님 우편에 앉으시니라”(막 16:19) 또한 그는 20절에서 사도들이 다음에 행한 일을 설명했습니다. “제자들이 나가 두루 전파할새 주께서 함께 역사하사 그 따르는 표적으로 말씀을 확실히 증언하시니라”(막 16:20) 그들은 어디를 가든지 말씀을 전했습니다! 그것이 바로 우리가 오늘날 하는 일이기도 합니다.
열정적으로 복음을 전파하십시오. 주님께서 우리에게 하라고 명령하신 것을 기억하십시오. “병든 자를 고치며 죽은 자를 살리며 나병환자를 깨끗하게 하며 귀신을 쫓아내되 너희가 거저 받았으니 거저 주라”(마 10:8) 그분은 우리가 그분의 이름 안에서 놀라운 일들을 하고 성령의 성품을 우리의 세상에 나타내도록 우리에게 능력과 권세를 주셨습니다.
그러므로 복음의 사역 안에 있는 당신의 위치에 서십시오. 당신의 삶을 향한 주님의 부르심에서 초점을 잃지 마십시오. 이것은 이 땅에서 당신의 사명이자 사역입니다. 자신의 유익을 구하지 않으며 영원한 열정으로 그분을 섬기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오늘 나를 통해 그리스도의 영광스러운 복음이 퍼져 나가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나는 주님께서 나와 함께, 내 안에서, 나를 통해 일하심을 알고 복음을 전하는 일에 열정을 유지합니다. 나는 전세계 복음전파에 헌신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죄에서 의로, 하나님의 아들의 영광스러운 자유로 인도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마 28:18-20, 고전 9:16-17
1년 성경읽기
막 15:1-20, 민 32-33
2년 성경읽기
행 27:1-8, 시 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