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토대 위에 지으십시오

사랑의 토대 위에 지으십시오

Build On Love’s Foundation

“이 모든 것 위에 사랑을 입으라. 사랑은 완전하게 매는 띠니라.”(골 3:14, 흠정역)

우리는 고린도전서 14:20을 통해 하나님의 백성들에게 하는 매우 중요한 훈계를 알 수 있습니다. “형제들아 깨닫는 데에는 어린 아이가 되지 말고, 악에는 어린 아이가 되더라도 깨닫는 데에는 어른이 되라.”(고전 14:20, 한글킹제임스) 아기는 원망하거나 악의를 품을 줄 모릅니다. 그러기에 아기는 너무 순수합니다. 아기는 누군가 자신에게 한 잘못된 행동을 인지할 만큼의 충분한 감각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하나님은 당신이 그렇게 살기를 원하십니다.

다른 사람이 당신에게 한 잘못된 행동에 대해 그를 원망할 정도로 생각하지 마십시오. 성경은 당신의 마음에 응어리가 생기게 하거나 당신을 괴롭힐 어떤 문제의 근원도 허용하지 말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그래야 할 이유를 말해줍니다. 그것은 당신을 더럽힙니다(히 12:15).

당신이 화가 나거나, 억울하거나, 불쾌한 것이 얼마나 “당연한” 일인지는 상관이 없습니다. 노여움의 결과로 취한 모든 행동은 그 안이 오염되어 있습니다. 그 부패함이 밖으로 나타나는 것은 시간 문제일 뿐입니다. 당신이 화가 나거나 감정이 상했다는 이유로 새로운 비전이나 아이디어를 창조하거나, 새로운 사업, 사역, 프로젝트를 시작하지 마십시오. 노여움의 토대 위에 어떠한 노력도 쏟지 마십시오. 그 일은 실패할 것입니다. 사랑의 토대 위에 지으십시오.

“사람이 성내는 것이 하나님의 의를 이루지 못함이니라”(약 1:20)는 말씀을 기억하십시오. 어떤 사람들은 상처를 입어서 눈물이 나고, 마음에 비통함을 품고, 분노하며 행동합니다. 그러나 당신은 화를 내면서 동시에 하나님의 의가 이루어질 것을 기대할 수 없습니다.

또한 주변 사람들이 어떤 불만, 분노, 좌절로 동기부여될 때 이를 인식하도록 지혜롭게 행하십시오. 그들을 바로잡으십시오. 사랑 안에서 행하십시오. 그러면 하나님의 지혜가 모든 일에서 당신을 인도할 것입니다.

고백

나는 내 마음에 노여움과 원통함을 품지 않습니다. 나는 그리스도의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고, 모든 사람과 모든 상황에 대해 사랑과 겸손과 은혜 안에서 반응할 때 하나님의 본성이 내 안에서 시냇물처럼 흘러나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엡 4:31(NIV), 잠 22:24-25, 마 5:44

1년 성경읽기

막 8:14-26, 민 3-4

2년 성경읽기

행 21:40-22:10, 시 44-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