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의 마음 안에 있는 하나님의 왕국

사람들의 마음 안에 있는 하나님의 왕국

His Kingdom In Men’s Hearts

“나라가 임하시오며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마 6:10)

마태복음 6:9-13에서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기도의 형식을 주셨습니다. 그들은 그 기도가 당시 상황에 맞게 주어졌음을 이해했습니다. 따라서 그들이 쓴 글들을 보면 예수님이 기도에 대해 가르쳐주신 것에 비추어 우리가 무엇을 말해야 하는지가 분명합니다.

예를 들어, 예수님이 “나라가 임하시오며”라고 말씀하셨을 때, 이스라엘을 위한 성취는 그리스도의 천년왕국일 것입니다. 그 영적 왕국은 그리스도 안에서 우리에게 임하였고, 우리는 아직 자신의 마음에 왕국을 받아들이지 못한 자들에게 왕국이 확장되도록 기도합니다. 그분은 왕국이 여러 나라에서 확장되는 것을 보기 원하십니다.

그리고 나서 그분은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는 하나님의 뜻이 사람의 세상에서 이루어지도록 하는 성령의 요청입니다. 하나님의 뜻이 항상 이루어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분은 우리를 보내셔서 어디에서나 그분의 뜻이 사람들에게 나타나게 하셨습니다. 그분은 우리에게 메시지를 주셨습니다. 우리는 우리가 사람들에게 갈 때 왕국이 그들에게 임한다는 것을 압니다. 그리고 우리가 그들을 위해 기도할 때 우리는 아버지의 뜻을 기도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그들의 마음이 왕국을 받아들이도록 열리길 기도합니다. 성경은 하나님이 사람의 마음을 여신다고 말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성경은 우리에게 루디아라는 여성에 대해 알려줍니다. “주께서 그 마음을 열어 바울의 말을 따르게 하신지라”(행 16:14). 주님이 그 여성의 마음을 여실 수 있었다면, 그분은 어떤 사람의 마음이라도 여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이 어떤 사람의 마음을 여신다면, 그의 마음 안으로 왕국이 임하게 됩니다. 할렐루야!

우리의 기도를 통해 하나님의 영은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성경이 이렇게 말하기 때문입니다. “너희는 늦은 비가 내릴 때에 주께 비를 구하라. 그리하면 주께서 번쩍이는 구름들을 만드시며 소나기를 주시고 각 사람에게는 들에 풀을 주시리라.”(슥 10:1, 한글킹제임스) 성령이 부어졌고, 들에 있는 모든 풀은 성령의 만지심을 받았습니다.

우리의 역할은 기도하며 구원과 구출과 자유의 말씀을 말하고 사람들을 왕국으로 인도하는 것입니다. 아버지, 아들, 성령의 연합 안으로 인도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기도할 때마다 아버지가 들으시고 응답하시므로 이 일은 성령의 능력으로 이루어질 것입니다. 하나님께 영광 드립니다!

기도

나는 전 세계에 있는 하나님의 백성들과 믿음을 합하여 사람들의 마음에 구원과 구출과 자유의 말씀을 말하고, 그들을 왕국과 아버지, 아들, 성령의 연합 안으로 인도합니다. 오늘 그들의 마음이 열려 복음을 받아들이고 왕국에서 거듭나게 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눅 17:20-21, 잠 21:1, 전 3:11

1년 성경읽기

마 27:1-26, 출 38-39

2년 성경읽기

행 16:29-40, 시 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