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가 되었습니다

하나가 되었습니다

Together As One

“긍휼이 풍성하신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신 그 큰 사랑을 인하여 허물로 죽은 우리를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셨고 (너희는 은혜로 구원을 받은 것이라) 또 함께 일으키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함께 하늘에 앉히시니”(엡 2:4-6)

하나님은 우리가 이 말씀을 붙잡고 이 땅 끝까지 가져가기를 원하십니다. 그분이 허물로 죽은 너희를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셨다고 말합니다. 다시 말해, 예수님이 십자가에 달리셨을 때, 우리는 그분의 죽음 안에서 그분과 연합되었습니다. 그분은 십자가에서 “우리”로 죽으셨습니다. 그분은 십자가에서 “우리”였습니다. 그분이 십자가에 못 박히셨을 때 우리도 그분 안에서 십자가에 못 박혔습니다. 그분이 죽으셨을 때, 우리도 죽었습니다. 할렐루야!

그분이 장사되셨을 때, 우리도 그분과 함께 장사되었습니다. 하나님이 그분을 다시 살리셨을 때, 우리도 같이 살았습니다. 우리는 함께 일으켜져서 그분과 함께 하늘에 앉혀졌습니다. 그분은 몸의 머리가 되셨습니다. 이제 우리가 그분과 함께 그리스도가 되었습니다. 우리가 그분 안에서 죽고, 그분 안에서 장사되고, 그분 안에서 다시 살아났기 때문입니다. 이제 우리는 그분과 하나입니다!

성경은 “주와 합하는 자는 한 영이니라”(고전 6:17)고 말합니다. 우리는 그분과 함께 한 공동 상속자입니다. 우리는 그분과 하나입니다. 할렐루야! 에베소서 1:22-23은 말합니다. “또 만물을 그의 발 아래에 복종하게 하시고 그를 만물 위에 교회의 머리로 삼으셨느니라 교회는 그의 몸이니 만물 안에서 만물을 충만하게 하시는 이의 충만함이니라”

그분은 만물을 충만케 하시는 분입니다(엡 4:10). 그분의 충만은 그분의 몸인 교회입니다. 우리는 그분의 온전함 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그분 안에서 온전합니다. “그분 안에는 신격의 모든 충만함이 몸의 형태로 거하시나니 너희도 모든 정사와 권세의 머리이신 그의 안에서 온전하게 되느니라.”(골 2:9-10, 한글킹제임스)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고백

나는 그리스도의 몸 안으로 침례를 받았습니다. 나는 신성과 연합하게 되었습니다.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나셨을 때 나는 그분과 함께 살아났습니다. 이제 그분은 보좌에 앉으셨고, 나는 그분과 함께 다스림과 영광과 권세의 자리에 앉아있습니다. 하나님을 송축합니다!

참고 성경

고전 12:27, 골 1:18, 엡 5:29-30

1년 성경읽기

눅 1:1-25, 신 3-4

2년 성경읽기

행 27:32-44, 시 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