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망의 지배를 받지 않습니다

사망의 지배를 받지 않습니다

Not Subject To Death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 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되리니”(고전 15:51)

오랜 기간 동안 많은 사람들이 히브리서 9:27을 오해했습니다.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해진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히 9:27) 많은 사람들은 이 구절을 “우리는 언젠가 꼭 죽습니다. 모든 사람들에게는 죽을 때가 있습니다.” 라는 뜻으로 생각합니다. 그러나 아닙니다. 그들은 틀렸습니다. 모든 사람이 죽어야 한다는 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성경은 “사람은 모두 죽도록 정해져 있다.”고 말하지 않습니다. “사람은 죽도록 정해져 있다”와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해진 것이요” 사이에는 차이가 있습니다.

후자는 사람이 몇 번 죽어야 하는지에 대한 논쟁입니다. 사람이 반드시 죽어야 하는지에 대한 내용이 아닙니다. 이 구절은 “사람이 두 번 이상 죽는 것이 아니므로…” 라고 쓸 수도 있습니다. 그리스도는 희생 제물이셨습니다. 그리고 사람들은 두 번 이상 죽도록 되어 있지 않았으므로 그리스도는 단 한 번 드려졌습니다. 그분이 죽으셨기 때문에 이제 더 이상 사망은 필수가 아니라는 뜻입니다. 이것이 그 구절의 의미하는 바입니다. 사람마다 죽을 때가 정해져 있다는 뜻이 아닙니다.

사망은 하나님으로부터 난 것이 아닙니다. 사망은 원수이며, 이미 패배하여 멸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그가 모든 원수를 그 발 아래에 둘 때까지 반드시 왕 노릇 하시리니 맨 나중에 멸망 받을 원수는 사망이니라”(고전 15:25-26) “이제는 우리 구주 그리스도 예수의 나타나심으로 말미암아 나타났으니 그는 사망을 폐하시고 복음으로써 생명과 썩지 아니할 것을 드러내신지라”(딤후 1:10) 당신은 거듭날 때 생명과 불멸, 곧 “죽음이 없는 상태” 안에서 태어난 것입니다!

이제 당신은 오늘의 본문 구절에서 “우리가 다 잠 잘 것이 아니요” 즉, 우리 모두가 다 죽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한 이유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 구절은 모든 사람이 다 죽는 것은 아니라고 말합니다. 데살로니가전서 4:16-17은 예수님이 다시 오실 때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미 죽은 그리스도인들)이 먼저 일어난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그 후에 우리 살아남은 자들도 그들과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 올려…” 라고 말합니다. 이는 모든 사람이 죽지 않았다는 뜻입니다!

당신은 사망의 지배를 받지 않습니다. 당신이 그리스도를 받아들였을 때, 당신의 영에 영생 곧 하나님의 생명이자 신성의 본질이 부어졌습니다. 성경은 당신이 하나님의 아들을 가졌다면 그 생명을 가진 것이라고 선포합니다. 그러나 당신은 반드시 이 실재를 알아야 하며, 날마다 사망이 아닌 생명에 대한 인식을 가지고 살아야 합니다.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고백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성령의 법이 죄와 사망의 법에서 나를 해방시켰으므로, 나는 인간의 본성에서 영생으로 옮겨졌습니다. 내 길에는 사망이 없습니다! 나는 오직 생명의 길에서만 삽니다. 재정, 사업, 직장, 건강, 어느 분야든 상관없이 나는 죽음이 없는 삶을 삽니다. 나는 영원히 사망의 한계에서 벗어났습니다! 할렐루야!

참고 성경

요일 3:14, 고전 15:51-57

1년 성경읽기

막 14:27-52, 민 27-28

2년 성경읽기

행 26:12-23, 시 69-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