찬양 중에 기뻐합니다

찬양 중에 기뻐합니다

Joyful In Praise

“한밤중에 바울과 실라가 기도하고 하나님을 찬송하매 죄수들이 듣더라 이에 갑자기 큰 지진이 나서 옥터가 움직이고 문이 곧 다 열리며 모든 사람의 매인 것이 다 벗어진지라”(행 16:25-26)

누가는 사도행전 16장에서 바울과 실라가 복음을 전했다는 이유로 어떻게 감옥에 갇히고 박해를 받았는지에 대한 감동적인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그들은 사슬에 묶인 채로 감옥 안에 갇혔습니다. 그들의 발이 차꼬에 묶였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즐겁게 노래하기 시작하자 어떤 일이 일어났습니다. 그러자 지진이 일어나서 그들이 감옥 밖으로 나올 수 있었습니다.

많은 경우, 우리는 기도 중에 간구만 합니다. 그러나 기뻐하며 주님을 찬양하는 것에 능력이 있습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항상 기뻐하라”(살전 5:16) 당신의 주의를 끌게 하고 기쁨을 빼앗아가는 환경과 상황은 항상 있습니다. 때때로, 그것은 당신을 슬프고 화나게 만드는 나쁜 소식들일 수도 있고 당신의 머리 속에 있는 어떤 문제들일 수도 있습니다. 그게 무엇이든지 걱정하기를 거절하고, 주님을 찬양하며 기뻐하십시오.

성경은 말합니다. “너희 염려[모든 걱정과 우려]를 [단번에 영원히] 다 주께 맡기라 이는 그가 너희를 돌보심이라”(벧전 5:7) 그리고 그분은 이렇게 말씀하십니다.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 그리하면 모든 지각에 뛰어난 하나님의 평강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 마음과 생각을 지키시리라”(빌 4:6-7)

어떤 사람은 “나는 문제가 매우 심각할 때만 불안해합니다”고 말할 수도 있습니다. 아닙니다. 예수님은 “너희는 마음에 근심하지 말라 하나님을 믿으니 또 나를 믿으라”(요 14:1)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렇습니다! 그 무엇도 당신을 근심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이것이 바로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는 것이 중요한 이유입니다. 당신은 말씀 묵상을 통해 바른 사고방식을 가지게 됩니다. 당신은 기뻐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선지자는 말했습니다. “내가 여호와로 말미암아 크게 기뻐하며 내 영혼이 나의 하나님으로 말미암아 즐거워하리니”(사 61:10) 시편 기자는 말했습니다. “내 영혼이 여호와를 즐거워함이여 그의 구원을 기뻐하리로다”(시 35:9) 주 예수님은 마태복음 21:16에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 어린 아기와 젖먹이들의 입에서 나오는 찬미를 온전하게 하셨나이다 함을 너희가 읽어 본 일이 없느냐” 언제나 주님을 즐겁게 찬양하는 것을 배우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오늘 내 마음은 기쁨과 성령의 웃음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내 삶에 있는 주님의 기쁨은 환경과는 상관이 없습니다. 나를 슬프게 하려는 어떤 뉴스나 일에도 나는 항상 나를 승리하게 하시는 성령 안에서 기뻐합니다. 할렐루야!

참고 성경

벧전 1:8, 잠 17:22, 시 30:11-12

1년 성경읽기

막 10:32-52, 민 14-15

2년 성경읽기

행 24:1-9, 시 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