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기도 생활

효과적인 기도 생활

An Effective Prayer Life

“예수께서 그들에게 항상 기도하고 낙심하지 말아야 할 것을 비유로 말씀하여”(눅 18:1)

주 예수님은 이 땅에 계실 때 열심히 기도하셨습니다. 성경은 말합니다. “새벽 아직도 밝기 전에 예수께서 일어나 나가 한적한 곳으로 가사 거기서 기도하시더니”(막 1:35) 또 다른 예시로 누가는 이렇게 기록했습니다. “…예수께서 기도하시러 산으로 가사 밤이 새도록 하나님께 기도하시고”(눅 6:12) 그분은 성경이 우리에게 따라하라고 이르는 효과적인 기도 생활을 하셨습니다.

그분은 누가복음 18:1에서 말씀하셨습니다. “항상 기도하고 낙심하지 말라” 사도 바울도 같은 말을 반복했습니다. “쉬지 말고 기도하라”(살전 5:17) 그는 디모데전서 2:8에서도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러므로 각처에서 남자들이 분노와 다툼이 없이 거룩한 손을 들어 기도하기를 원하노라” 이것은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시는 훈계입니다. 우리는 기도하는 삶을 살아야 합니다. 이것은 정말 중요합니다.

효과적인 삶을 사는 것은 단지 우리가 몇 가지의 종교적 의무를 다 하기 위함이 아닙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부분을 놓치고 있습니다. 첫째, 기도는 특권입니다. 기도는 믿음 안에서, 그분의 말씀을 통해, 그리고 성령을 통해 아버지와 교통할 수 있도록 우리에게 주어진 권리입니다. 아버지는 우리가 기도할 수 있는 기회를 항상 누리기 원하십니다.

둘째, 예수님께서 항상 기도하고 낙심하지 말라고 말씀하셨을 때, 그분은 믿음을 키우는 지속적인 교제 안에서 우리가 맺고 있는 아버지와의 관계를 보셨습니다. 믿음은 말씀을 들음에서 생깁니다(롬 10:17). 우리는 그 교제를 통해 지속적으로 말씀을 듣습니다. 아버지께서 항상 말씀하시기 때문입니다. 그분은 항상 우리에게 말씀하십니다. 그분은 항상 그분의 말씀을 우리에게 나누어 주십니다.

그래서 바울은 우리에게 다음과 같이 기도하라고 한 것입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와 하나님의 사랑과 성령의 교통하심이 너희 무리와 함께 있을지어다.”(고후 13:13) “교통”이라는 단어는 교제를 의미하는 그리스어 “코이노니아(Koinonia)”에서 번역되었습니다. 다른 모든 일에서 시간을 떼서 기도 중에 주님과 대화하는 법을 배우십시오. 그것은 당신이 절대 가능하다고 여기지 않았던 놀라운 변화를 당신 삶에 가져올 것입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기도하는 삶을 사는 대단한 유익에 감사드립니다. 나는 기도의 특권과 기회를 누립니다. 나는 말씀의 권세, 계시, 통찰력 안에서 기도합니다. 나는 지금도 모든 곳에서 하나님의 은혜를 전하는 사람들을 위해 기도하며, 열방과 지도자들이 의의 다스림을 받도록 기도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엡 6:18, 요 15:7,16

1년 성경읽기

막 11:1-26, 민 16-17

2년 성경읽기

행 24:10-21, 시 57-58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