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말씀이 곧 하나님의 지혜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곧 하나님의 지혜입니다
God’s Word Is Divine Wisdom

“지혜가 제일이니 지혜를 얻으라 네가 얻은 모든 것을 가지고 명철을 얻을지니라”(잠 4:7)

당신이 이 땅에서 승리하고 초자연적인 삶을 살려면 하나님의 말씀에 대한 정확한 지식이 꼭 필요합니다. 성경은 호세아 4:6에서 말씀합니다. “내 백성이 지식이 없으므로 망하는도다…” 주 예수님께서는 마태복음 22:29에서 유대인들을 향해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너희가 성경도, 하나님의 능력도 알지 못하는 고로 오해하였도다” 하나님의 말씀이 곧 하나님의 능력이요 하나님의 지혜입니다.
말씀이 없으면, 당신이 삶에서 어떤 경험을 얻었거나 어떤 학문 기관에서 지식을 얻었든 상관없이 당신에게는 하나님의 지혜가 없습니다. 당신에게 있는 것은 인간의 지혜인데, 인간의 지혜는 제한적입니다. 오직 하나님의 지혜만이 당신을 진정으로 성공시킬 수 있습니다.
출애굽기 14:16에서 우리는 매우 감화시키는 대목을 읽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모세에게 지시하셨습니다. “지팡이를 들고 손을 바다 위로 내밀어 그것이 갈라지게 하라 이스라엘 자손이 바다 가운데서 마른 땅으로 행하리라” 이는 하나님의 지혜가 드러난 것이었습니다. 인간의 마음과 과학으로는 지팡이로 홍해는 말할 것도 없이 물웅덩이 하나도 가르는 것을 생각해낼 길이 없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하나님의 지혜가 역사한 “하나님의 과학(God’s science)”이었습니다.
모세는 하나님의 말씀대로 행동했는데, 그것은 역사했습니다. 이스라엘 자손들이 마른 땅을 밟고 가도록 홍해가 갈라졌습니다. 누구든 말씀대로 행동할 때마다 이런 일이 일어납니다. 즉 초자연적인 일이 뒤따릅니다. 말씀을 들을 때, 그것은 당신에게 말씀하는 지혜이므로 당신에게 오는 말씀이나 지시가 이해할 수 없더라도 그에 따라 행동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홍해를 가르라고 요구하시는 것은 자연적으로 이해되지 않았지만, 모세는 순종했고 그러자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하나님의 지혜 가운데 걸을 때 종종 이상적이라고 여기는 것이 반드시 하나님께서 선택하시는 것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이 지점이 바로 말씀을 배우는 자가 참여해야 하는 곳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공부함으로써 당신은 아버지의 성품을 알게 됩니다. 당신은 당신을 향한 아버지의 뜻에 대한 통찰력을 얻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이 곧 표현된 그분의 뜻이기 때문입니다.
골로새서 3:16(한글킹제임스)은 말씀합니다. “그리스도의 말씀이 모든 지혜로 너희 안에 풍성히 거하게 하되…” 말씀 안에 잠기십시오. 그러면 당신의 삶은 하나님의 지혜를 드러내게 될 것입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아버지의 지혜가 제 안에서 움직이므로, 항상 저는 탁월하게 선한 판단을 하고 바른 생각을 하며 바른 결정을 내립니다. 지혜가 저로 하여금 아버지의 영광을 위해 바른 목적으로 바른 때에 바른 말을 하고 바른 일을 하게 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약 1:5, 잠 8:11

1년 성경읽기
눅 6:1-16
신 29-30

2년 성경읽기
롬 3:1-12
시 94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