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말씀은 확실한 기초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확실한 기초입니다
The Word: A Sure Foundation

“이 닦아 둔 것 외에 능히 다른 터를 닦아 둘 자가 없으니 이 터는 곧 예수 그리스도라”(고전 3:11)

성경은 베드로가 성전 미문에서 나면서부터 앉은뱅이가 된 사람을 어떻게 치유했는지를 알려줍니다. 그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그 상태였지만 베드로는 하나님의 말씀이 그를 변화시킬 것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베드로가 예수 이름으로 명하자 그 앉은뱅이는 온전히 치유되었습니다(행 3:1-8). 만약 하나님의 말씀이 태어날 때부터 앉은뱅이였던 그 사람의 삶을 바꿀 수 있었다면, 그 누구의 삶도 바꿀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아픈 사람을 건강하게 할 수 있고, 죄인을 성도가 되게 할 수 있으며, 실패를 성공으로 만들 능력이 있습니다. 말씀을 신뢰하십시오. 말씀이 당신의 삶에서 일하게 하십시오. 당신이 말씀을 따라 사는 것은 당신의 삶을 확실한 기초 위에 세우는 것입니다.

주 예수님께서는 마태복음 7장에서 이것을 언급하셨습니다. 먼저, 말씀을 듣고 믿고 그대로 행하는 사람에 대해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그 사람을 견고한 반석 즉 확실한 기초 위에 집을 짓는 사람으로 비유하셨습니다. 삶의 위기에 봉착했을 때, 즉 역경과 삶의 압박이 격렬하게 그 집을 쳤을 때, 그 집은 굳게 서 있었습니다.

둘째, 예수님께서는 모래 위에 자신의 집을 짓는 사람을 말씀은 들으나 실행에 옮기지 않는 사람으로 비유하시고, 바람과 폭풍이 몰아칠 때 그 집은 무너졌다고 말씀하셨습니다(마 7:26-27).

많은 사람들이 말씀의 원리에 따라 삶을 경영하지 않기 때문에 믿음에서 고군분투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하나님의 말씀이 아닌 추측과 인간의 이론 위에 그들의 삶을 세웁니다. 예수님께서는 “천지는 없어지겠으나 내 말은 없어지지 아니하리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막 13:31).

이 세상이나 세상에 있는 것들과는 달리, 당신은 하나님의 말씀을 의지할 수 있습니다. 말씀은 실패하거나 변할 수 없습니다. 말씀은 영원합니다. 시간에 따라 변하는 인간의 철학이 아니라 말씀 위에 당신의 삶을 세우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확실하고 견고한 기초인 말씀을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그 말씀 위에 저는 안전하게 흔들리지 않고 굳건하게 뿌리가 박히고 터를 닦습니다. 아버지의 말씀은 저를 붙드는 반석입니다. 그 말씀은 절대적으로 신뢰하고 믿을 만하며 진리이기 때문입니다. 주님, 제가 말씀 안에서 그리고 말씀을 통해 누리는 승리의 삶으로 인해 감사드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엡 2:20, 잠 24:10, 행 20:32

1년 성경읽기
고후 11:16-33
전 1-2

2년 성경읽기
눅 22:35-43
삼상 31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