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유 이상의 것

치유 이상의 것

Beyond Healing

 

“사랑하는 자여, 무엇보다도 네 혼이 잘됨같이 네가 번성하고 강건하기를 바라노라.”(요삼 1:2, 한글킹제임스)

 

누군가가 이렇게 물었습니다. “하나님께서 치유해 주신 후에 그 치유를 잃어버리는 것이 가능합니까?” 요한복음 5장의 베데스다 연못에서 예수님이 치유해 주셨던 다리 저는 사람을 떠올려 봅시다. 그 사람이 치유받은 이후에 예수님이 그를 성전에서 다시 보셨을 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보라 네가 나았으니 더 심한 것이 생기지 않게 다시는 죄를 범하지 말라” 예수님이 하신 이 말씀이 위의 질문에 대한 답이 될 것입니다. 사람들은 그들의 치유를 잃어버릴 수 있고, 심지어 그들이 낫기 전보다 더 심한 상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예수님께서 더러운 귀신에 대해 말씀하신 것과 비슷합니다. “더러운 귀신이 사람에게서 나갔을 때에 물 없는 곳으로 다니며 쉬기를 구하되 쉴 곳을 얻지 못하고 이에 이르되 내가 나온 내 집으로 돌아가리라 하고 와 보니 그 집이 비고 청소되고 수리되었거늘 이에 가서 저보다 더 악한 귀신 일곱을 데리고 들어가서 거하니 그 사람의 나중 형편이 전보다 더욱 심하게 되느니라…”(마 12:43-45)

하나님은 당신이 치유 이상의 것을 보기 원하십니다. 치유는 일시적인 것입니다. 성경에 등장하는 예수님이 치유하셨던 모든 사람들은 결국 죽었습니다. 그것이 우리가 치유학교에서 사람들에게 치유받는 법뿐만 아니라, 어떻게 치유를 유지하고 신성한 생명 가운데 지속적으로 살아갈 수 있는지를 가르치는 이유입니다. 치유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최고는 당신이 신성한 건강을 누리며 사는 것입니다. 어떤 질병을 치유받은 사람이 또 다른 질병으로 다시 아플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가장 중요한 것은 당신이 하나님과 함께하는 삶, 즉 영적인 삶을 사는 것입니다. 당신은 실제로 어떤 삶을 살고 있습니까? 이것은 치유에 관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과 당신의 삶에 대한 것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당신의 근원과 기초로 삼으십시오. 하나님의 말씀 안에서, 말씀에 따라 사십시오. 그리고 당신의 삶으로 하나님을 영광스럽게 하는 것을 배우십시오. 당신의 삶이 그분의 영광과 의의 도구가 되게 하십시오. 그러면 당신은 이 세상에서 아픔과 질병, 죄, 사단, 어둠, 죽음, 그리고 세상을 넘어서는 승리의 삶을 살게 될 것입니다. 할렐루야!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제 영에 역사하는 아버지의 말씀에 감사드립니다. 아버지의 말씀이 끊임없이 지속적으로 저의 마음을 새롭게 하므로 저는 아버지의 완전한 뜻 가운데 행하며 의의 열매를 맺습니다. 오늘 제 안에 계신 아버지를 높여드립니다. 아버지의 영광이 속속들이 저를 채웁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사 33:24, 벧전 2:24

 

1년 성경읽기

히 9:11-28

애 3-5

 

2년 성경읽기

벧후 1:13-22

겔 41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