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예배에 대한 이해

진정한 예배에 대한 이해

Understanding True Worship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신령과 진정으로 예배할지니라”(요 4:24)

 

예배에 대해 얘기할 때, 그것이 무엇인지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우리가 누구를 예배하나요?” “왜 예배해야 하나요?” “예배를 드리면 어떤 유익들이 있나요?”라며 궁금해 합니다.

예배는 하나님의 선하심과 축복과 자비로우심과 의로우심을 인정하고 감사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성품에 대해 인정하고 감사하며 고백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하나님께 감사하며 “주님, 주님은 선하시며, 인자하시며, 복되시며, 의로우십니다.”와 같은 말을 할 때, 당신은 그분의 성품에 대해 정의하고 인정하고 감사하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그렇게 그분을 예배하길 원하십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당신의 삶에서 그분이 누구신지를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하나님을 예배하는 것은 다른 사람들이나 다른 모든 것으로부터 그분을 구별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당신이 하나님의 선하심과 공급과 축복과 그분께서 당신을 위해 주시고 행하신 모든 놀라운 것들로 인해 감사할 때, 그것은 그 아름다운 일들이 주님께서 하신 일임을 인정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할 때, 분명히 하나님께서 당신의 삶에 더 많은 것들을 행하실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예배는 더 위대한 하나님의 계시로 우리를 인도합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사람이나 천사나 어떤 것들이 아니라 하나님을 예배하는 이유입니다. 사람도 천사도 그들이 알고 있는 것 이상으로 그들을 계시할 능력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당신은 천사나 다른 사람에 대해 앎으로써 영적으로 성장할 수 없습니다. 어떤 사람도 당신에게 당신 자신에 대해 정확하게 비춰줄 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모든 사람은 다 독특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과 교제할 때, 그분께서는 그분 자신을 당신에게 나타내시며, 그 과정에서 당신 자신에 대해 알려주실 뿐 아니라 당신의 미래와 삶과 성품과 가치, 그리고 당신의 인생을 향한 그분의 목적까지도 보여주십니다.

이것이 바로 당신이 성경을 공부하면서 하나님을 만났던 사람들에 대해 읽을 때, 그들이 모두 그들의 삶을 향한 하나님의 목적에 대한 신성한 계시와, 하나님께서 인도하시는 그들의 미래에 대한 이해와, 하나님에 대한 계시를 가지고 있었던 이유입니다. 그러므로 우리에게 예배는 어떤 형식이나 의식이나 단순한 종교 활동이 아니라 그 이상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예배할 때, 신성에 대한 진정한 깨달음과 이해와 실제적인 만남이 있습니다.

당신이 교회에서 예배를 드리든지 아니면 당신의 골방에서 예배를 드리든지, 예배에 집중하십시오. 예배가 무엇인지 깨닫고 진정으로 주님을 예배하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아버지의 선하심과 복되심과 자비하심과 의로우심을 인정하며 감사 드립니다. 저는 제 영으로부터 저를 탁월한 사람으로 만드시고, 제 삶을 아버지의 영광으로 채우신 주님을 예배합니다. 아버지의 위엄을 찬양하며, 제 삶에 행하신 아버지의 축복과 놀라운 일들로 인하여 아버지를 찬양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시 138:2, 계 4:10-11

 

1년 성경읽기

막 10:32-52

민 14-15

 

2년 성경읽기

마 20:1-16

출 13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