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리가 실재입니다

진리가 실재입니다

Truth Is Reality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 영광의 아버지께서 지혜와 계시의 영을 너희에게 주사 하나님을 알게 하시고”(엡 1:17)

 

다른 종교들과는 달리 기독교는 진리들, 곧 가정이 아닌 절대적인 진리들을 다룹니다. 진리는 실재입니다! 이것은 헬라어로 하나님에 대한 “에피그노시스(epignosis)”, 즉 절대적인 지식이라고 불립니다. 진리의 영역에서 모든 의심은 해소됩니다. 당신은 이것을 그냥 압니다. 그리고 이와 같은 계시가 당신의 영에 전이됩니다.

예를 들어, 예수님께서 이 땅에 태어나셨을 때 우리가 거기에 있었던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우리는 예수님이 동정녀에게서 나신 것을 믿고 확신합니다! 우리는 영으로 그것을 압니다. 이것은 우리의 영에 내재하는 것입니다. 같은 방법으로,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가 하나님의 아들인 것을 확실하게 압니다! 이것은 우리의 삶을 통해 추측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영에 계시된 것입니다.

또한 우리는 그분이 죽으시고, 죽은 자들로부터 부활하신 것에 관해 어떤 의심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하나님께서 그분을 죽은 자들로부터 일으키셨고, 우리는 이 사실을 증언합니다. 그 사건이 있었을 때 우리가 그곳에 있었기 때문이 아니라 우리에게 지식이 선사되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그것을 믿으려고 애쓰거나 고군분투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믿는 것(believe)”을 통과했습니다. 이제 우리는 계시로 말미암아 사는데, 그 계시는 우리에게 특정한 사고방식을 줍니다.

성경은 말씀합니다. “아들을 믿는 자에게는 영생이 있고…”(요 3:36) 우리가 믿을 때 영생이 우리의 영에 전이되고, 우리는 하나님께서 아버지이심을 깨닫게 됩니다! 우리는 “믿는 자(believers)”에서 “아는 자(knower)”로 나아갔습니다. 기독교는 가정이나 추측이 아닙니다. 우리에 관한 어떤 것도 추측에 근거한 것이 없으며 우리는 그것을 믿었습니다.

기독교에서 당신은 실재의 영역, 신성한 지식의 영역으로 들어왔습니다! 성령님이 사도 바울을 통해 이렇게 기도한 것은 놀랄 일이 아닙니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 영광의 아버지께서 지혜와 계시의 영을 너희에게 주사 하나님을 알게 하시고” 그분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당신의 유업과 근원에 대한 진리를 계시하기 원하시며 그것이 당신의 심령과 마음에 넘치게 하심으로 그분과 하나되기를 원하십니다. 이것은 종교가 아닙니다. 이것은 진리입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저는 이 세상의 죄를 제거하기 위해 당신께서 보내신 아들 예수를 믿습니다. 저는 온 심령으로, 저를 의롭게 하시기 위해 예수께서 죽은 자들로부터 일으켜지신 것을 믿습니다. 주님, 영생을 저의 영에 전이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당신의 영광이 저의 심령에 가득하며, 언제 어디서든지 저를 통해 그 영광이 드러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엡 1:18, 살후 2:13

 

1년 성경읽기

마 14:13-36

창 49-50

 

2년 성경읽기

행 10:44-11:3

욥 13-14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