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한 것은 당신의 반응입니다

중요한 것은 당신의 반응입니다

Your Response Is Important

 

“찬송하리로다 하나님 곧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께서 그리스도 안에서 하늘에 속한 모든 신령한 복을 우리에게 주시되”(엡 1:3)

 

오늘의 본문 구절은 그리스도 안에서 당신을 위해 이미 이루어진 것에 관해 확실히 말해주고 있습니다! 당신은 모든 영적인 복으로 복 받았습니다. 작은 것은 더 큰 것에 속하기 때문에 당신은 영적인 복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모든 물리적인 복을 받은 것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런 명백한 진리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께서 그분의 말씀에서 말씀하신 것과 일치하지 않는 것들을 경험합니다. 그것은 대부분 그들이 말씀에 올바르고 마땅하게 반응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예수님께서 당신에게 나타나시거나 하나님께서 천사를 보내셔서 당신이 복 받았다고 말씀하신다 할지라도 당신이 그분께 반응하지 않으면 그 축복을 놓치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하나님께서 그렇게 말씀해주시면 저는 분명히 축복 가운데 걷게 될 거에요.”라고 말할지도 모릅니다. 그렇지 않습니다. 그런 식으로 되는 게 아닙니다. 하나님의 축복을 누리기 위해서 당신이 해야 하는 일이 있습니다. 그것은 하나님께서 말씀하신 것에 동의하여 같은 것을 확언함으로써 반응하고 그에 따라 사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는 요한계시록 3:20에서 말씀하셨습니다. “볼지어다 내가 문 밖에 서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게로 들어가 그와 더불어 먹고 그는 나와 더불어 먹으리라”

누군가 주님의 음성을 듣고도 문을 열어 반응하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요? 주님은 그냥 가 버리실 것입니다! 그러므로 단지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무언가를 말씀하셨다고 해서 그것이 그 일이 일어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믿음으로 반응함으로써 그 일이 일어나게 할 사람은 바로 당신입니다.

당신을 위해 축복들을 가져오는 하나님의 말씀이 당신의 개인적인 삶 가운데 일하게 해야 합니다 그것은 당신이 구원받았던 방법과 비슷합니다. 예수님은 이미 구원에 대한 값을 치르셨고 모든 세상 사람들을 구원하셨습니다. 그러나 성경은 “네가 만일 네 입으로 예수를 주로 시인하며 또 하나님께서 그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네 마음에 믿으면 구원을 받으리라”(롬 10:9)라고 말씀합니다.

하나님의 관점에서는 그리스도께서 모든 사람을 위해 십자가에서 하신 대속적인 사역으로 말미암아 합법적으로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이미 구원을 받았습니다. 그렇지만 죄인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주로 고백함으로 반응하지 않는다면, 그는 자신의 구원의 실재 가운데로 들어가지 못할 것입니다. 중요한 것은 말씀에 대한 당신의 반응입니다. 성경은 “그가 말씀하시기를…그러므로 우리가 담대히 말하기를…”(히 13:5,6)라고 말씀합니다.

 

고백

나의 영이 말씀에 반응함으로 나의 믿음은 갈망하던 열매를 맺습니다. 나는 오늘 신성한 건강과 승리와 통치와 성령의 능력 가운데 걷습니다. 할렐루야!

 

참고 성경

고후 4:13 , 히 11:1

 

1년 성경읽기

히 4:14-5:10

렘 44-47

 

2년 성경읽기

벧전 3:1-12

겔 36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