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영에 주어진 능력

인간의 영에 주어진 능력

Abilities Of The Human Spirit

 

“그러므로 믿음, 소망, 사랑, 이 세 가지는 항상 있을 것인데, 그 가운데서 으뜸은 사랑입니다.”(고전 13:13, 새번역)

 

성경은 하나님께서 인간에게 주신 세 가지 중요한 덕목이 있다는 것을 우리에게 보여줍니다. 고양이와 개는 그것들을 갖고 있지 않으며 마귀와 천사들도 갖고 있지 않습니다. 본문 구절이 명백히 암시해 주듯이 오직 사람만이 이 세 가지 덕목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믿음은 감각적 지각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을 알고 행하는 능력입니다. 소망은 미래를 기대하고 계획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사랑은 가치와 신뢰와 교제를 주고 받을 수 있는 능력입니다. 면밀히 이 정의들에 주목하여 보면, 당신은 ‘능력’이라는 단어가 강조되고 있는 것을 목격하게 될 것입니다. 실제로 이들 세 가지(믿음, 소망, 사랑)는 능력입니다. 그것들은 중요한 능력이자 덕목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사람의 영에 이런 능력들을 도구로서 주셨습니다. 만일 그것들이 도구라면, 우리는 그것들을 반드시 사용해야만 합니다. 믿음을 예로 들어 설명해봅시다. 예수님은 제자들과 함께 배를 타고 계셨고 배의 후미에서 주무시고 계셨습니다. 그 때 강한 바람이 세차게 불어오자 물이 배 안으로 새어 들어오기 시작했습니다. 동요한 제자들은 예수님을 깨우며 말했습니다. “주님, 우리가 위험에 처했는데도 아랑곳하지 않으십니까?”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그들에게 질문을 던지시며 대답하셨습니다. “너희들의 믿음이 어디에 있느냐?” 다른 말로 하면, “너희들은 너희의 믿음을 사용했어야 했다.”라는 것입니다.

문제는 바람이나 물이 아니었습니다. 그것은 또한 환경의 문제도 아니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그들의 믿음에 대해 물으신 것이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그들에게 이렇게 말씀하신 것입니다. “이 세상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든, 너희들이 처한 상황에 상관 없이 너희들에게 필요한 것은 믿음이다. 항상 그것이 역사하게 해라.”

오는 세상에 존재하게 될 유일한 원리들이 바로 믿음과 소망과 사랑입니다. 믿음은 우리가 그것들을 이해하고 작동시키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것입니다. 우리는 결코 변하지 않고 항상 있는 능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들은 항상 우리를 위해 역사하고 우리를 위해 결과들을 만들어 냅니다.

 

기도

사랑하는 주님, 제 안에 주님의 형언할 수 없는 선물과 능력들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주님의 놀라운 은혜를 맡은 자로서 저는 주님의 뜻을 행하기 위해 모든 선한 일을 하며 주님이 보시기에 기쁘게 행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고전 12:4-7(MSG)

 

1년 성경읽기

롬 9:30-10:21

시 78

 

2년 성경읽기

엡 6:21-24

사 58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