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 바를 정확히 말하십시오

원하는 바를 정확히 말하십시오
Say Exactly What You Want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빌 4:6)

확대번역(AMP)은 오늘의 본문구절을 다음과 같이 말씀합니다. “어떤 것도 안달하거나 염려하지 말고 모든 상황과 모든 일에서 감사함과 아울러서 기도와 간구로(명확히 요청하여) 원하는 것을 계속해서 하나님께 알려드려라.” 주님께서는 우리가 그분께 명확하게 요청하기를 기대하십니다. 원하는 바를 정확히 말하십시오!

헛되이 반복하거나 지나치게 말을 많이 할 필요가 없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기도할 때 그렇게 하지만, 예수님은 “기도할 때에 이방인과 같이 중언부언하지 말라 그들은 말을 많이 하여야 들으실 줄 생각하느니라”(마 6:7)고 말씀하셨습니다. 어떤 이들은 모호하게 요청합니다. 예를 들어 누군가는 “주님, 저를 도와주소서. 저는 이처럼은 계속할 수 없습니다”라고 말하고서 기도했다고 생각하지만, 이것은 명확하게 요청하는 것이 아닙니다.

어떤 도움을 바라는지를 정확히 진술해야 합니다. 재정의 도움입니까? 건강의 도움입니까? 아니면 가족에 대한 도움입니까? 그게 무엇이든, 구체적으로 진술하고 말씀대로 행동하십시오. 오늘의 본문 구절은 우리에게 효과적으로 기도하는 두 개의 핵심요소를 제시합니다. 그것은 명확히 요청하는 것과 감사하는 것입니다. 마가복음 11:23에서 주 예수님은 말씀하셨습니다.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누구든지 이 산더러 들리어 바다에 던져지라 하며 그 말하는 것이 이루어질 줄 믿고 마음에 의심하지 아니하면 그대로 되리라”

예수님은 믿음을 행할 때 명확해야 한다는 것을 우리에게 가르쳐주시려고 “산(mountains)더러”가 아니라 “이 산(this mountain)더러”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변하고 싶은 강하고 명확한 갈망이 있을 때 이에 따라 믿음을 선포한 다음, 응답하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기 시작하십시오. 요청하는 것이 구체적일 때만 하나님께 효과적으로 감사드릴 수 있습니다. 요청 사항이 언제 충족되었는지 알기 때문입니다.

어떤 도전에 직면하고 있든지 상관없이 안달하거나 의심하지 마십시오! 아버지께 원하는 바를 말씀드리고 응답하신 것으로 인해 그분을 찬양하십시오! 아버지께서는 당신이 기쁨으로 충만해지도록 구하여 받으라고 말씀하셨습니다(요 16:24).

고백
사랑하는 아버지, 예수 이름 안에 있는 능력과 갈망하는 구체적인 변화를 일으키도록 그 이름을 사용할 권세를 주시니 감사합니다. 예수 이름의 능력과 권세가 나를 지지하므로, 나는 아버지께서 미리 배치하신 더 높은 영광의 삶을 삽니다. 나는 신성한 지혜 가운데 걷기에 오늘 그리고 항상 삶의 상황과 일상사들을 처리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고백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마 6:25, 막 11:23

1년 성경읽기
막 2:1-22
레 9-10

2년 성경읽기
행 18:24-19:7
시 23-24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