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안에 계신 주님의 영광스러운 임재

우리 안에 계신 주님의 영광스러운 임재
His Glorious Presence In Us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 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마 28:20)

언젠가 모세는 주님께 한 가지 요청을 했습니다. “…주께서 친히 가지 아니하시려거든 우리를 이 곳에서 올려 보내지 마옵소서”(출 33:15) 이 구절 때문에 오늘날에도 많은 사람들이 이렇게 기도합니다. “주님, 주님의 임재가 저와 함께 가지 않는다면 저도 가지 않겠습니다.” 당신은 구약시대가 신약시대와는 다른 경륜의 시대라는 것을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때는 예수님께서 오시기 전이었습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오늘날 우리가 누리는 특권을 누릴 수가 없었습니다. 그 특권은 우리 “안에” 계신 그분의 영광스러운 임재입니다.

예수님께서 오셨을 때, 유대인들은 “임마누엘”이 드러나신 것을 누렸습니다. “임마누엘”은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하신다”는 의미입니다. 예수님께서 갈릴리와 나사렛, 가버나움의 거리를 걸으셨던 당시로 돌아가 보면 그것이 그들에게 얼마나 큰 축복이었을까요! 전능하시고 전 우주의 통치자인 하나님께서 그들과 함께 계셨습니다! 얼마나 대단했겠습니까!

그러나 오늘날 우리에게 드러난 계시는 “임마누엘”을 초월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더 이상 우리와 함께 하시거나 우리 가운데 계시지 않습니다. 그분은 성령님을 통해 우리 안에 사십니다. 성경은 “이 비밀은 만세와 만대로부터 감추어졌던 것인데 이제는 그의 성도들에게 나타났음”을 알려줍니다(골 1:26). “하나님이 그들로 하여금 이 비밀의 영광이 이방인 가운데 얼마나 풍성한지를 알게 하려 하심이라 이 비밀은 너희 안에 계신 그리스도시니 곧 영광의 소망이라”(골 1:27)

당신 안에 계신 그리스도는 “임마누엘”보다 크십니다! 예수님께서 오셨고, 죽으셨고, 장사되셨으며, 다시 살아나셔서 하늘로 올라가셨습니다. 이제 그분은 하늘의 영역에 앉아 계시지만, 성령님을 통해 우리 심령에 살고 계십니다. 우리는 이렇게 하루 종일, 24시간 내내 신성한 임재에 접속되어 있습니다!

마태복음 28:20에서 그분은 말씀하셨습니다.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 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그리스도께서 지금 당신 안에 살고 계십니다. 그분은 당신의 모든 섬유조직과 몸의 모든 뼈 속에 살고 계십니다. 요한복음 14:17에서 예수님은 성령에 대해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그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 성령님은 예수님께서 거리를 거니시면서 위대하고 놀라운 기적을 보여주셨을 때, 그들(유대인)과 함께 계셨습니다. 그러나 지금 그분은 당신 안에 사십니다. 그러므로 당신은 그분이 당신을 위해 이루신 영원한 승리를 만끽함으로써 하나님의 임재의 영광을 누리며, 그분의 사랑 안에서 안식하고, 그분의 지혜와 은혜로 당신을 가득 채울 수 있습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제 안에 계시면서 저를 인간 이상의 존재로 만들어 주시는 아버지의 영광스럽고 신성한 임재에 감사드립니다. 저는 성령님과 연합되어 있으므로 인간 영역의 모든 한계를 초월하여 삽니다. 저는 오늘 그리고 항상 아버지의 사랑과 넘치는 은혜와 자비와 선하심을 누리는 것에 감사드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행 1:8,롬 8:11

1년 성경읽기
롬 11:1-24
시 79-81

2년 성경읽기
눅 14:1-14
삿 15-16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