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진정한 연결

우리의 진정한 연결

Our True Connection

 

“몸은 하나인데 많은 지체가 있고 몸의 지체가 많으나 한 몸임과 같이 그리스도도 그러하니라 우리가 유대인이나 헬라인이나 종이나 자유인이나 다 한 성령으로 세례를 받아 한 몸이 되었고 또 다 한 성령을 마시게 하셨느니라”(고전 12:12-13)

 

영혼이 연합된 관계(soul ties), 혹은 영혼이 통하는 사람(soul-mate) 등등 잘못된 가르침을 퍼뜨리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것은 이 세상에 그들끼리만 연결된 사람이 있다는 의미입니다. 어떤 그리스도인들도 이것을 믿어서는 안 됩니다. 이는 잘못된 가르침입니다. 사람은 이 세상에서 특정한 누군가와 서로 연결되어 있지 않습니다. 그리스도인으로서 우리는 주 예수 그리스도와 연결되어 있으며, 그것이 우리가 한 몸을 이루게 합니다.

고린도전서 6:17은 우리가 주님과 분리할 수 없이 연합된 것과, 어떻게 우리가 성령님을 통해 주 예수 그리스도께 연결될 수 있는지에 대해 말해줍니다. “주와 합하는 자는 한 영이니라” 우리는 하나가 되어 주님과 교제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성경이 가르치는 영혼이 연합된 관계(soul ties)입니다. 이는 그리스도와 하나됨이며, 그것이 다른 사람과 우리를 하나되게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하나님께서는 사도 바울을 통하여 유대 믿는 자들이나 이방인 믿는 자들이나 복음을 통하여 그리스도 안에서 “함께 상속자”가 될 것이라고 분명하게 말씀하셨습니다. “이는 이방인들이 복음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함께 상속자가 되고 함께 지체가 되고 함께 약속에 참여하는 자가 됨이라”(엡 3:6)

그러므로 그리스도 밖에 있는 자들, 성령으로 하나 된 우리 밖에 있는 자들에게는 다른 어떠한 연결도 없습니다. 그러면 왜 이것이 중요합니까? 이 세상에 자신과 “영혼이 통하는(soul-mate)” 어떤 사람이 있다고 믿는 사람은 결과적으로 그 사람과 결혼하거나 어떤 형태의 관계를 맺어야 합니다. 이것은 그리스도인에게 합당한 것이 아닙니다.

예수 그리스도 밖에 있는 사람들에게는 그들 사이에 영혼이 연합된 관계도, 영혼이 통하는 사람도 없습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에 의한 새로운 탄생에 근거하여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연결되고 연합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사람들이 만들어 낸 추측이 아닌 하나님의 말씀을 바탕으로 한 관계를 맺으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저를 당신과 연합하게 해 주시고, 제가 그리스도와 하나된 것을 인식하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성령으로 침례를 받음으로 당신의 신성한 본성에 참여하는 자가 된 것을 알기에 기뻐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에베소서 4:4

몸이 하나이요 성령이 하나이니 이와같이 너희가  부르심의 한 소망 안에서 부르심을 입었느니라

로마서 8:17

자녀이면 또한 후사 곧 하나님의 후사요 그리스도와 함께 한 후사니 우리가 그와 함께 영광을 받기 위하여 고난도 함께 받아야 될 것이니라

 

1년 성경읽기

눅 6:1-16

신 29-30

 

2년 성경읽기

롬 3:1-12

시 94

“우리의 진정한 연결”에 대한 한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