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말씀의 표현입니다

우리는 말씀의 표현입니다
We’re The Expression Of The Word

“너희는 말씀을 행하는 자가 되고 듣기만 하여 자신을 속이는 자가 되지 말라”(약 1:22)

기독교에서 우리는 말씀을 순종하도록 부름을 받지 않고 말씀을 행하도록 부름을 받았습니다. 우리는 말씀을 행하는 자요 실천하는 자입니다. 우리는 말씀을 삽니다. 그 실제적인 의미는 우리가 말씀의 표현이라는 뜻입니다. 이것이 바로 말씀을 말하는 것이 그토록 중요한 이유입니다. 행하기 전에 말하는 것이 먼저 옵니다. 당신은 지금 말하는 것을 하게 될 것입니다. 당신이 “말하는 것”이 지금까지는 아니었다면, 이제는 말하는 그대로 됩니다. 당신의 입은 당신의 인격(personality)의 표현입니다.
말이란 인간의 영이 자신을 인격적으로 가장 잘 표현하는 것입니다. 말씀의 지식을 받을 때, 당신이 해야 할 일은 그것을 취해서 말하는 것입니다. 당신은 이미 육체를 입은 말씀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은 말씀에서 진술된 대로 당신이 누구이며 무엇을 가지고 있는지를 그저 표현하고 있을 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신은 말씀으로 가득차고 말씀에 잠겨야 합니다. 그러면 사실 당신은 말씀의 자손이기 때문에 당신이 생각하고 말하는 모든 것은 말씀입니다. 예수님은 육신을 입은 하나님의 말씀이십니다. 당신도 육신을 입은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고린도후서 3:2-3은 말씀합니다. “…너희는 우리로 말미암아 나타난 그리스도의 편지니…” 그리스도의 편지는 곧 그리스도의 말씀이요 하나님의 말씀인데, 그게 바로 당신의 정체성입니다. 이는 새로운 피조물에 대한 계시입니다!
그러므로 예컨대 말씀이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빌 4:6)라고 말씀할 때, 하나님께서는 당신에게 염려하지 않기로 애쓰라고 말씀하시는 것이 아닙니다. 즉 이것은 당신이 “순종해야” 하는 명령이 아닙니다. 오히려 하나님께서는 염려하지 않는 것이 바로 당신의 성품과 인격의 반영이므로 그에 따라 살라고 말씀하시는 것입니다. 당신은 아무 것도 염려하지 않는 자입니다. 그것이 바로 당신의 인격입니다. 그것은 당신이 순종하려고 애쓰는 것이 아니라 실행하는 실재입니다. 이것이 바로 진정한 기독교입니다. 다시 말해 당신 안에 있는 말씀을 밖으로 표출시키는 것입니다. 당신이 말하는 것은 말씀이요 당신이 행하는 것도 말씀입니다. 당신의 삶은 말씀이 드러나는 것입니다.

고백
나는 보이지 않은 그리스도의 아이콘이요 그분의 영광의 광채요 그분의 인격의 정확한 형상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묵상하고 그 영광을 볼 때, 나는 그와 똑같은 형상으로 변모되어 영광에서 영광에 이릅니다. 지금 예수님처럼 나도 이 세상에서 영원히 승리하고 탁월하며 영광으로 충만합니다! 하나님께 영광 돌립니다!

참고 성경
골 3:16, 약 1:22-25

1년 성경읽기
눅 23:50-24:12, 삼하 7-8

2년 성경읽기
고전 1:22-31, 시 141-142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