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국의 삶의 방식

왕국의 삶의 방식

The Kingdom Way Of Life

“그가 우리를 흑암의 권세에서 건져내사 그의 사랑의 아들의 나라로 옮기셨으니”(골 1:13)

당신은 거듭났을 때 하나님의 사랑의 아들의 나라에서 태어났습니다. 이제 당신이 그분의 임재 안에서 살고 행할지라도 당신은 여전히 이 진정한 빛의 왕국에서 사는 법을 배워야 합니다. 성경 말씀이 성령의 능력으로 말미암아 당신이 그것을 이해하도록 도울 것입니다.

바울은 디모데에게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만일 내가 지체하면 너로 하여금 하나님의 집에서 어떻게 행하여야 할지를 알게 하려 함이니…”(딤전 3:15) 이는 하나님의 집에서의 삶의 방식이 있다는 의미입니다. 기독교가 삶의 방식은 아니지만, 기독교만의 삶의 방식이 있습니다. 이 왕국 안에서 사용되는 언어가 있습니다. 우리는 우리만의 대화 방식이 있습니다. 왕국에는 왕국의 삶의 방식이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다르게 생각한다는 것입니다. 마귀는 많은 사람들이 이에 대해 모르기 원합니다. 그는 사람들이 어둠 가운데 있기 원합니다.

사무엘상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왕을 요구했던 것에 대해 알려줍니다. 사무엘은 그들에게 왕으로 사울을 주었고, 곧바로 이스라엘은 왕국이 되었습니다. 사무엘은 왕국은 다른 사회처럼 돌아가지 않는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성경은 사무엘이 “왕국의 제도를 백성에게 말하고 그것을 책에 기록하여 주 앞에 두더라”(삼상 10:25, 한글킹제임스)고 말합니다. 그는 백성에게 “왕국의 제도”를 알려주었습니다. 그것이 무엇입니까?

여러 번역본을 공부해보면 당신은 사무엘이 그들에게 왕국의 원리, 권리, 특권, 심판, 삶의 방식을 가르쳤다는 것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는 왕국이 어떻게 기능하는지 적어서 백성에게 전달해야 했습니다. 이것은 정확히 예수님이 하신 일과 같습니다. 그분은 하나님의 왕국을 전파하기 위해 오셨고, 때때로 그 왕국이 어떻게 돌아가고 기능하는지 설명하셨습니다. 그분은 종종 “천국은 이렇다 혹은 저렇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분은 왕국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알려주셨습니다. 그분은 말의 중요성과 왕국 안에서의 기도에 대해 가르치셨습니다.

이제 당신은 하나님의 왕국 안에 있으므로 세상에 있는 사람들처럼 살지 마십시오. 성경은 말합니다. “너희가 서로 거짓말을 하지 말라 옛 사람과 그 행위를 벗어 버리고 새 사람을 입었으니 이는 자기를 창조하신 이의 형상을 따라 지식에까지 새롭게 하심을 입은 자니라”(골 3:9-10). 왕국 안에는 당신이 받아들여야 하는 다른 사고방식과 삶의 방식이 있습니다.

고백

내 안에는 하나님의 생명과 본성이 있습니다. 나는 하나님을 따라 의와 참된 거룩함 안에서 창조된 새 사람을 입었습니다. 나는 하나님의 모양과 형상을 따라 완전한 지식 안에서 새롭게 되었습니다. 나는 탁월한 생각을 하며, 오직 탁월함과 성공과 승리와 풍성함의 그림만 봅니다! 하나님께 영광 드립니다!

참고 성경

딤전 3:14-15, 골 3:1-2

1년 성경읽기

마 13:44-14:12, 창 46-48

2년 성경읽기

행 10:34-43, 욥 11-12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