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께서 당신을 대신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당신을 대신하셨습니다

He Went In Your Place

 

“그는 몸인 교회의 머리시라 그가 근본이시요 죽은 자들 가운데서 먼저 나신 이시니 이는 친히 만물의 으뜸이 되려 하심이요”(골 1:18)

 

본문구절에 나온 “죽은자들 가운데서 먼저 나신 이”라는 어구의 의미는 죽음에서 처음으로 부활했다는 것이 아닙니다. 예수님께서 우리를 대신하여 죽으시기 전에도 죽음에서 부활한 이들이 있었습니다. 그러므로 여기서 사도 바울이 성령님을 통해 전달하는 의미는 다릅니다. 우리의 죄가 십자가에서 예수님께 얹어졌을 때, 예수님께서는 영적으로 죽으셨습니다. 영적인 죽음은 하나님으로부터 분리되는 것입니다. 영의 재탄생을 통해서만 이러한 죽음에서 깨어날 수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는 영적인 죽음으로부터 첫 번째로 태어나신 분이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못박히셨을 때, 그분은 하나님 아버지로부터 분리되는 고통을 격으셨습니다. “제구시에 예수께서 크게 소리 지르시되 엘리 엘리 라마 사박다니 하시니 이를 번역하면 나의 하나님, 나의 하나님 어찌하여 나를 버리셨나이까 하는 뜻이라”(막 15:34) 예수님께서는 죄의 속죄제물이 되어 죄와 동일시 되었기에 그 결과 하나님 아버지와 분리될 수밖에 없었던 것입니다. “하나님이 죄를 알지도 못하신 이를 우리를 대신하여 죄로 삼으신 것은 우리로 하여금 그 안에서 하나님의 의가 되게 하려 하심이라”(고후 5:21)

예수님께서는 죄를 알지도 못하시고 죄도 없으셨기에 십자가에 달리고 지옥으로 보내지는 것은 불법이었지만 우리를 대신해서 그렇게 되셨던 것입니다. 골로새서 2:15에 나타난 예수님께서 사탄과 지옥에서 버린 끔찍한 전투를 하고 사단과 모든 어둠의 세력을 무찌르신 생생한 장면을 상기해보십시오. “통치자들과 권세들을 무력화하여 드러내어 구경거리로 삼으시고 십자가로 그들을 이기셨느니라” 누구도 영적인 죽음에서 나오거나 사탄의 묶임에서 나온 적이 없었지만 예수님은 그렇게 하셨습니다. 모든 사람의 죄의 값을 전부 지불하셨습니다.

그러므로 한 의인이 죄인을 대신해 드려졌기 때문에 죄인이 그 사람의 의를 받는 것이 합법적이고 가능했습니다. 예수님께서 우리의 죄를 담당하셨기 때문에 우리가 그분의 의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제 당신은 예수님이 의로운 만큼 의롭습니다. 그분은 당신을 그분의 의의 표현으로 만드셨습니다. 그분이 입었던 의를 당신도 입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예수님께서 당신을 위해 죽으셨고, 그분께서 죽음에서 나왔을 때, 당신도 그분과 함께 나왔기 때문입니다. 할렐루야.

 

기도

하나님 아버지, 저를 대신해 죄를 대표하셔서 저를 위해 죽으심으로 저를 아버지의 의의 표현이 되게 해주신 예수님을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그리고 언제나 저는 아버지와 동행하고 아버지의 의를 나타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로마서 5:17

한 사람의 범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그 한 사람을 통하여 왕 노릇 하였은즉 더욱 은혜와 의의 선물을 넘치게 받는 자들은 한 분 예수 그리스도를 통하여 생명 안에서 왕 노릇 하리로다

고린도전서 1:30

너희는 하나님으로부터 나서 그리스도 예수 안에있고 예수는 하나님으로부터 나와서 우리에게 지혜와 의로움과 거룩함과 구원함이 되셨으니

 

1년 성경읽기

행 7:1-53

대하 29-30

 

2년 성경읽기

고후 5:1-10

사 3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