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스러운 우리의 혈통

영광스러운 우리의 혈통

Our Glorious Lineage

 

“너희가 거듭난 것은 썩어질 씨로 된 것이 아니요 썩지 아니할 씨로 된 것이니 살아 있고 항상 있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되었느니라”(벧전 1:23)

 

그리스도인과 비그리스도인의 차이는 단지 교회에 다니느냐 안 다니느냐가 아니라 그들의 본성이 다른 것입니다. 그리스도인은 새로운 본성 곧 하나님의 본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의 영은 새로운 생명 곧 하나님의 생명을 받도록 재창조되었습니다. 그리스도인은 하나님께로부터 났으며 그분께 속해 있습니다(요일 4:4).

당신은 거듭났을 때 단지 조금 변화된 것이 아닙니다. 당신에게 일어난 변화는 실제적인 것이며, 당신이 부모로부터 받은 생명이 하나님의 파괴될 수 없고 영원한 생명으로 교체되고 바뀌었습니다. 그것은 새로운 종류의 생명입니다. 당신은 더 이상 이 땅의 부모에게서 받은 “유전자”를 지니고 있지 않습니다. 이제 당신은 첫 사람 아담의 혈통에 속해 있지 않고, 둘째 사람이자 마지막 아담이신 그리스도에게서 태어났습니다.

당신은 새로운 혈통에서 태어난 선택 받은 종족입니다. 베드로전서 2:9은 선언합니다. “그러나 너희는 택하신 족속이요…” “족속(generation)”이란 단어는 “gene(유전자)”라는 단어에서 비롯된 것으로서, 혈통이란 말과 유사합니다. 유전자는 생명체 안에 있는 유전정보의 기본 단위입니다.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신체적, 정신적 그리고 다른 특징들은 유전자에 의해 결정됩니다. 그러므로 택하신 족속이라는 말은 당신이 하나님의 유전 형질을 갖음으로 말미암아 하나님과 같은 부류의 특별한 혈통에 속해 있다는 뜻입니다(벧후 1:3,4).

그리스도가 당신의 근원이시므로 당신은 그리스도의 “DNA”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스도가 당신의 생명이십니다(골 3:4). 할렐루야! 이것은 아프고 질병으로 고통 받을 수밖에 없던 이 땅에 속한 자연적인 인간의 생명이 하늘에 속한 파괴될 수 없는 그리스도의 생명으로 바뀌었다는 의미입니다. 당신은 새로운 피조물이므로 어떤 것도 당신을 방해하거나 막아 설 수 없으며 파괴할 수 없습니다. 당신은 놀라운 존재입니다. 당신은 하늘 아버지의 생명과 본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도

존귀하신 하늘 아버지,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저에게 새로운 생명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아버지께서 제게 줄로 재어 준 구역은 아름다운 곳에 있으며 저의 기업은 실로 아름답습니다. 건강은 저의 것이며. 강건함도 저의 것입니다. 아버지의 말씀 안에서 제 자신을 발견하여 그리스도 안에서 승리하는 삶을 살게 해 주시니 감사드립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요일 5:4, 사 33:24

 

1년 성경읽기

요일 5

단 3-4

 

2년 성경읽기

계 7:1-10

암 1-2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