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한 소통에 주의하십시오

악한 소통에 주의하십시오

Beware Of Evil Communication

 

“속지 말라 악한 동무들은 선한 행실을 더럽히나니”(고전 15:33)

 

우리는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좋은 매너와 경건한 행동으로 훈련하고 갈고 닦지만 어떤 사람들은 불건전하고 왜곡된 소통을 통해서 당신의 좋은 성품을 오염시킬 수 있습니다. 악한 소통은 좋은 매너를 오염시킵니다. 하나님의 말씀의 권위를 부인하고 거부하거나 도전하는 어떤 소통도 악한 소통입니다. 그러므로 악한 소통에 주의하십시오.

성경은 말씀합니다. “지혜로운 자와 동행하면 지혜를 얻고 미련한 자와 사귀면 해를 받느니라”(잠 13:20) 시편 1:1은 말씀합니다. “복 있는 사람은 악인들의 꾀를 따르지 아니하며 죄인들의 길에 서지 아니하며 오만한 자들의 자리에 앉지 아니하고” 잘못된 교제는 당신으로 하여금 잘못된 일을 하도록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성경은 말씀합니다. “너는 센 머리 앞에서 일어서고 노인의 얼굴을 공경하며…”(레 19:32) “네 아버지와 어머니를 공경하라”(엡 6:2) 당신에게 부모를 공경하지 말라고 말하는 친구가 있다고 상상해보십시오. 그것은 불경건한 조언일 것입니다.

성경은 “쉬지 말고 기도하라”고 말씀합니다(살전 5:17). 그러나 당신의 친구는 “너는 항상 기도해야 해?”라고 말합니다. 말씀은 당신에게 교회 모임을 무시하지 말라고 하지만, 당신의 친구는 다르게 말합니다. 친구의 불경건한 조언을 따르지 말고 항상 말씀을 따르십시오.

고린도전서 5:11은 말씀합니다. “…만일 어떤 형제라 일컫는 자가 음행하거나 탐욕을 부리거나 우상 숭배를 하거나 모욕하거나 술 취하거나 속여 빼앗거든 사귀지도 말고 그런 자와는 함께 먹지도 말라 함이라” 이는 빌립보서 3:2에 나온 개들과 행악하는 자들과 조작하는 자들을 주의하라는 성령님의 충고와 유사합니다. 이는 주님께서 하신 엄숙한 경고입니다. 어떤 집 대문에 “개 조심”이라는 표시가 있다면 그것은 집 밖이 아니라 안에 개가 있다는 경고입니다.

뿐만 아니라, 성경이 “행악하는 자들”에 대해 주의하라고 말씀할 때 행악하는 자들을 가리키는 헬라어의 실제적인 의미는 ‘이간질하는 자들’, ‘해로운 사람들’입니다. 그런 사람들이 위험하지 않다면 성경이 당신에게 그들에 대해 경고하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러므로 당신이 존경하는 사람이 말씀과 일치하지 않는 것을 당신에게 말한다면 당신은 그것을 받아들여서는 안 됩니다. 당신이 하는 모든 일에서 말씀의 인도를 받으십시오. 그러면 당신의 삶은 하나님을 영화롭게 할 것입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저는 아버지께서 창세 전에 저를 위해 예비하신 예정된 길로 걷습니다. 저는 지혜와 이해 가운데 걷도록 아버지의 성령의 인도를 받으며, 의의 생각으로 충만합니다. 저는 오늘 그리고 항상 말씀의 인도를 받고 조정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시 1:1, 마 5:29-30, 시 26:4-5

 

1년 성경읽기

고전 14:1-40

잠 3-4

 

2년 성경읽기

살전 1:1-10

렘 16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