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가지 중요한 덕목

세 가지 중요한 덕목

Three Cardinal Virtues

 

“그런즉 믿음, 소망, 사랑 이 세 가지는 항상 있을 것인데 그 중의 제일은 사랑이라”(고전 13:13)

 

예수님께서 이 땅에서 사역하실 때 그분의 메시지에는 특별한 다른 무언가가 있었습니다. 그 특징은 바로 믿음, 소망, 사랑 이 세 가지로 얘기할 수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셨을 때, 듣는 자들 안에 믿음이 살아났습니다. 그분께서는 그들에게 아버지를 소개하셨으며, 그들의 삶을 향한 아버지의 뜻을 밝혀주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하나님께서 그들을 위해 하신 일과 어떻게 그들이 하나님의 유업을 누리며 살 수 있는지를 알려주셨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또한 그분의 메시지를 통해 사람들에게 소망을 주셨습니다. 그분은 미래를 실재하는 것으로 만드셨으므로, 그들에게 소망을 가져야 할 이유를 주셨습니다.

그분의 메시지는 또한 하나님의 사랑을 표현하고 전달하셨습니다. 그분은 단지 사람들에게 축복의 말만 하신 것이 아니라, 그들을 만지시며 사랑으로 그들과 교제를 나누셨습니다. 그분은 사람들을 사랑하심으로써 하나님께서도 그들을 사랑하신다는 것을 알 수 있게 하셨습니다. 그분은 “액체와 같은 사랑(Liquid love)”인 끊임없이 흐르는 사랑을 나타내셨습니다. 그분의 임재 안에서 당신은 그 사랑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심지어 예수님께서 책망하셨던 사람들조차도 그분의 사랑을 느끼고 경험했습니다. 그분께서는 행동하시는 사랑이셨습니다.

그래서 어린아이들조차도 그분께로 이끌렸던 것입니다. 그들은 예수님을 볼 때마다 그분께 달려왔고, 수많은 군중들이 그분께로 모여들었습니다. 성경은 이렇게 말씀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즐겁게 듣더라”(막 12:37). 여기저기서 사람들이 그분의 말씀을 듣고, 그분과 함께하기 위해 왔습니다. 왜냐하면 그분의 말씀 안에서 그들은 사랑을 보고 들었기 때문입니다. 그분이 계신 곳에서 그들은 평안했으며 담대해졌고 소망으로 가득 차서 그들의 믿음은 살아있게 되었습니다.

그리스도인 혹은 복음의 사역자로서 예수님과 같은 종류의 결과를 얻길 원한다면, 이 세 가지 덕목이 당신의 삶에 있는 어마어마한 매력이 되어야만 합니다. 당신이 하는 일과 말과 성격과 행동에서 이 세 가지가 분명하게 드러나야만 합니다. 복음을 전할 때에도, 믿음이 당신으로부터 당신의 말을 듣는 사람에게로 흘러가게 하십시오. 그들의 심령 안에 있는 소망을 불러 일으키십시오. 무엇보다도 그들이 예수님의 사랑을 경험하고, 그분께서 그들을 조건 없이 사랑하신다는 것을 그들의 심령으로부터 알도록 하십시오. 할렐루야!

 

기도

저는 믿음, 소망, 사랑을 나타내는 능력 있고, 탁월하며, 효과적인 복음의 사역자입니다. 저는 열정과 뜨거움과 헌신을 가지고 복음을 전파합니다. 저의 행동에서 그리스도의 사랑이 드러나고, 저의 말에서 그분의 사랑이 들리며, 저의 성품에서 그분의 사랑이 보여지고, 제가 하는 일들에서 그분의 사랑이 나타납니다. 저는 제가 만나는 모든 사람을 구원으로 인도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마 28:18-20, 눅 4:18-19

 

1년 성경읽기

요일 3:11-24

겔 47-48

 

2년 성경읽기

계 6:1-10

욜 2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