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을 위해 당신의 영을 훈련하기

성공을 위해 당신의 영을 훈련하기
Training Your Spirit For Success

“육체의 연단은 약간의 유익이 있으나 경건은 범사에 유익하니 금생과 내생에 약속이 있느니라”(딤전 4:8)

데살로니가전서 5:23에서 사도 바울은 성령을 힘입어 성도들을 위한 아름다운 기도를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주목할 만한 것은 기도의 순서입니다. 읽어보겠습니다. “평강의 하나님이 친히 너희를 온전히 거룩하게 하시고 또 너희의 온 영과 혼과 몸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강림하실 때에 흠 없게 보전되기를 원하노라” 영이 첫 번째로 오고, 그 다음이 혼이고, 세 번째가 육체의 몸입니다. 이것은 성령님이 정하신 순서로, 인간의 영을 계발하는 것을 최우선에 두어야 하는 이유를 알려줍니다.

슬프게도 많은 사람들이 육체의 몸에서 일어나는 일이나 마음이 작동하는 방식에만 관심을 기울인 나머지 가장 중요한 영을 망각합니다.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영에 훨씬 더 많은 관심이 있으십니다. 잠언 4:23은 말씀합니다. “모든 지킬 만한 것 중에 더욱 네 마음[심령(heart)]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니라” 여기에서 “마음(심령)”은 인간의 영과 같은 말인데, 이 구절은 삶의 문제들이 나오는 출처가 바로 영이라는 것을 우리에게 알려줍니다.

번영, 건강, 만족스러운 삶, 평안, 승리, 기쁨 및 당신이 상상할 수 있는 모든 좋은 것이 당신의 영에 들어 있습니다. 영을 계발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들여야 하는 이유를 이제 아시겠습니까? 예수님께서 누가복음 6:45에 말씀하셨습니다. “선한 사람은 마음에 쌓은 선에서 선을 내고…”

당신의 심령인 영이 바로 선한 것을 담고 있는 보고(寶庫)입니다. 당신이 하는 모든 일에서 창조적이고 탁월하게 만들어줄 아이디어와 생각은 당신의 영에 들어있습니다. 인간 본성의 최고의 잠재력은 영에 있습니다. 그러므로 말씀으로 당신의 영을 계속해서 훈육하십시오. 의식적으로 성경을 공부하고 묵상함으로써 영을 훈육하십시오. 금식과 기도와 영적인 지시에 재빠르게 행동하는 것 역시 성공과 탁월함을 위해 당신의 영을 훈련하고 연습하는 길입니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아버지의 성령께서 저를 모든 일 가운데 인도하시고, 아버지의 온전한 뜻을 알고 그 가운데 걷도록 빛으로 저의 심령을 가득 채우시니 감사드립니다. 아버지의 말씀이 역사하게 만듦으로 오늘 저의 믿음은 세력을 얻으며, 제 영 안에 있는 아버지의 의와 생명의 힘이 활성화되고, 아버지의 영광이 제 안에서 그리고 저를 통해 풀려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고전 2:15, 요 7:38

1년 성경읽기
벧전 4
겔 33-34

2년 성경읽기
요 14:22-31
대상 25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