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평하지 말고 말씀대로 행동하십시오

불평하지 말고 말씀대로 행동하십시오

Don’t Complain…Act On The Word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고 다만 모든 일에 기도와 간구로, 너희 구할 것을 감사함으로 하나님께 아뢰라”(빌 4:6)

 

종종 당신은 일상의 삶이 고통과 낙담과 패배로 가득한 사람들을 발견할 것입니다. 당신은 그들이 약간의 기회만 있어도 빨리 도움을 받기를 기대하지만, 정작 그들은 자신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에 대해 불평하고 징징댑니다. 우리는 그 전형적인 예를 예수님께서 베데스다 연못에서 만난 사람에게서 발견합니다. 그는 38년 동안 마비를 겪고 있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그가 병든 게 오래 된 것도 아셨지만 그에게 “네가 낫고자 하느냐?”라고 물으셨습니다. 그러나 그는 예수님의 물음에는 답하지 않고 방어자세를 취하면서 천사들이 물을 동하게 할 때마다 자기를 연못에 넣어줄 사람이 없을 정도로 모든 이들이 자기를 외면했다고 불평해대기 시작했습니다. 심지어는 예수님께도 도움을 청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예수님께서 하신 질문이 얼마나 중요한지도 모른 채 자신의 처지만 불평했던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어떤 사람들의 모습입니다. 그들은 말씀대로 행동하지 않고 통과하고 있는 도전에 대해 다른 사람들과 사회를 탓하며 자신이 겪는 문제에 대해 하나님께 불평합니다. 성경은 말씀합니다. “너희가 여러 가지 시험을 당하거든 온전히 기쁘게 여기라”(약 1:2) 로마서 8:35-37도 말씀합니다. “누가 우리를 그리스도의 사랑에서 끊으리요 환난이나 곤고나 박해나 기근이나 적신이나 위험이나 칼이랴 기록된 바 우리가 종일 주를 위하여 죽임을 당하게 되며 도살당할 양 같이 여김을 받았나이다 함과 같으니라 그러나 이 모든 일에 우리를 사랑하시는 이로 말미암아 우리가 넉넉히 이기느니라”

도전에 직면할 때 울지 마십시오. 믿음에 굳게 서십시오. 말씀을 계속 확언하고, 당신 안에 계신 분이 세상에 있는 자보다 더 크시다는 것을 아십시오. 문제의 심각성에 낙담하지 마십시오. 문제가 클수록 나타날 영광 역시 큰 법입니다. 이것이 실재입니다. 당신은 직면하는 도전보다 더 큽니다. 할렐루야.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아버지께서 저를 부르신 승리의 삶을 확신하며 그로 인해 감사드립니다. 제가 직면하는 도전과 문제와 모든 것이 합력해서 저의 선을 위해, 제가 훨씬 더 탁월하고 영원한 영광의 비중을 이루도록 일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제 심령은 지금 그리고 항상 말할 수 없는 기쁨과 영광으로 충만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롬 8:28, 요 16:33

 

1년 성경읽기

딤후 3:1-17

렘 23-25

 

2년 성경읽기

약 1:1-27

겔 27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