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 이름에 대답하십시오

바른 이름에 대답하십시오
Answer The Right Name

“이제 후로는 네 이름을 아브람이라 하지 아니하고 아브라함이라 하리니 이는 내가 너를 여러 민족의 아버지가 되게 함이니라”(창 17:5)

성경을 철저히 공부하면 하나님께서 특정한 사람들의 이름을 바꾸신 것을 알아차릴 것입니다. 그들의 문제는 그들의 이름에 있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야곱은 태어났을 때 야곱(똑똑한 사람, 속이는 자 또는 사기꾼)이라고 이름을 붙였습니다. 야곱은 자라나면서 자기 이름대로 살았습니다. 그는 그의 아버지와 형제를 속였습니다. 그는 하나님을 만났고 그의 이름이 사기꾼 야곱에서 하나님과 함께한 군주라는 이스라엘로 바뀌기 전까지 사기꾼이 되었습니다(창 32:28).

바른 이름에 대답하는 것은 너무도 중요합니다. 당신의 이름이 곧 당신의 운명입니다. 이것을 잊지 마십시오. 현재 불리는 당신의 이름이 복음이 준비한 것과 당신의 삶을 향한 하나님의 완전한 뜻과 어울리지 않는다면, 이름을 바꾸십시오. 당신은 그리스도인이 아니어서 사탄을 신격화하거나 우상을 기리는 이름에 대답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아프리카 사람들은 그런 이름에 대답합니다. 당신의 이름이 무슨 뜻인지 알지 못한다면, 알아보십시오. 잘못된 뜻이 담긴 이름이라면 이름을 바꾸십시오. 당신의 이름이 곧 고백이기 때문입니다.

신약 중 특별히 서신서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새로운 피조물을 위해 하나님께서 공급하신 것으로 가득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주신 생명과 본성과 일치하는 이름으로 우리를 부르셨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그런 이름에 대답하기를 기대하십니다.

예를 들어 고린도후서 5:21은 우리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의 의”라고 부릅니다. 당신은 의롭게 되려고 애쓸 필요가 없습니다. 의는 본성에 의한 당신의 정체성이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탄생에서 당신은 그렇게 태어났습니다. 그러므로 더 이상 선하고 거룩하고 의로워지려고 애쓰지 마십시오. 당신의 이름에 대답하십시오. 당신의 이름에 대답할 때 당신은 그렇게 살게 될 것입니다. 이렇게 선언하십시오. “아버지, 저를 의롭고 거룩하게 하셔서 감사드립니다. 아버지께서는 저를 강하고 성공하며 번영하고 탁월하게 하셨습니다.”

고린도후서 5:17은 하나님께서 당신을 부르시는 또 다른 이름인 새로운 피조물 곧 새로운 종류의 사람을 알려줍니다. 당신이 태어났을 때 혈액에 문제를 가지고 태어났을 수도 있지만, 이제 거듭났으므로 당신의 새 이름에 대답하십시오. 당신은 과거가 없는 새로운 피조물입니다! 당신은 혈액 문제는 물론이고 다른 문제들도 옛 본성과 함께 벗어버리고 그리스도의 형상을 따라 온전하고 완전한 의와 완전함으로 창조된 새 사람을 입었습니다. 할렐루야!

기도
사랑하는 하늘 아버지, 아버지께서 저를 부르신 영광스러운 이름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제 삶은 영광과 기적으로 충만합니다. 아버지의 말씀의 계시는 저를 깨우치고 지속적인 성공과 승리의 삶으로 배치시켰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마 16:18, 갈 3:29

1년 성경읽기
마 17:14-18:14
출 8-9

2년 성경읽기
행 12:11-19
욥 20-21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