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음은 의의 결과입니다

믿음은 의의 결과입니다

Faith – The Effect Of Righteousness

 

“…의의 효과는 영원한 평안과 보장이 되고”(사 32:17, 한글킹제임스)

 

오늘의 본문 구절은 히브리서 11:1에 나온 믿음에 대한 진정한 정의를 떠올려줍니다.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이지 않는 것들의 증거니”(히 11:1) 믿음은 우리가 소망하는 것에 대한 고요하고 확실한 보장이요 아직 보이지 않는 것들의 실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예수님께서 “만일 너희에게 믿음이 겨자씨 한 알만큼만 있어도 이 산을 명하여 여기서 저기로 옮겨지라 하면 옮겨질 것이요 또 너희가 못할 것이 없으리라”(마 17:20)라고 말씀하신 것입니다. 당신에게 겨자씨 한 알만큼의 믿음이 있다면 당신은 무화과나무에게 이루어진 일(마 21:19)은 물론이고 이 산더러 여기에서 저기로 옮겨지라고 말하여도 산이 당신의 말에 순종할 것이며 당신에게 불가능한 일은 없을 것입니다.

의의 결과는 믿음입니다. 그 믿음은 산을 옮기는 믿음이며, 당신이 모든 것을 할 수 있고 두려움과 염려와 갈등과 동요 없이 살 수 있다고 확언하는 믿음입니다. 이사야 54:14은 말씀합니다. “너는 공의로 설 것이며 학대가 네게서 멀어질 것인즉 네가 두려워하지 아니할 것이며 공포도 네게 가까이하지 못할 것이라.” 하나님께서 당신을 의 가운데 세우실 때 당신은 흔들릴 수 없고 요동하지 않게 됩니다(고전 15:58).

위의 구절의 밑줄 친 부분에 나오는 “for”이라는 단어는 ‘이유(because)’나 ‘~할 때(whenever)’를 의미합니다. 다른 말로 하면, 당신이 두려워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압제가 당신에게 미치지 못할 것이라는 말입니다. 당신은 왜 두려워하지 않을까요? 의의 결과로 인해 당신 안에 영원한 평안과 보장과 확신이 생겼기 때문입니다. 의가 그리스도 안에서 당신을 확실히 보장했던 것입니다. 당신은 더 이상 삶의 환경이나 상황, 혹은 악한 영들 등에게 억압 받는 영역에 있지 않습니다. 얼마나 놀라운 삶입니까! 하나님의 의를 의식하며 사는 것은 하나님의 영광과 통치와 힘 가운데 걷는 것입니다. 할렐루야!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제 영에 있는 의의 결과로 인해 감사드립니다. 저는 의 가운데 세워졌으므로 압제와 공포는 제게 미치지 못합니다. 제게 불가능한 것은 없습니다. 제가 성령님의 권능과 통치와 자유 안에 걷기 때문입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시 91:5-7, 고후 3:5, 고전 15:58

 

1년 성경읽기

막 7:1-23

레 26-27

 

2년 성경읽기

마 17:22-27

출 6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