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는 자에게는 능치 못함이 없습니다

믿는 자에게는 능치 못함이 없습니다
All Things Are Possible If You Believe

“예수께서 이르시되 할 수 있거든이 무슨 말이냐 믿는 자에게는 능히 하지 못할 일이 없느니라 하시니”(막 9:23)

마가복음 9장에서 속수무책에 빠진 남자가 예수님을 찾아왔습니다. 그의 아들은 어릴 때부터 간질의 영에 사로잡혀 있었습니다. 절박하고 도움이 절실했던 그는 주님께 이렇게 말했습니다. “귀신이 그를 죽이려고 불과 물에 자주 던졌나이다 그러나 무엇을 하실 수 있거든 우리를 불쌍히 여기사 도와주옵소서”(막 9:22)

오늘 당신도 비슷한 상황에 처하여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를 수 있습니다. 어쩌면 저 남자처럼 하나님께 긍휼을 베푸셔서 뭐라도 좀 해주십사 애원하고 있을지 모릅니다. 나는 당신에게 이렇게 말하고 싶습니다. 기운을 내십시오! 주님께서 하신 대답을 보십시오. “네가 믿을 수만 있다면, 믿는 사람에게는 모든 것이 가능하니라.”(막 9:23,한글킹제임스) 온갖 곳에 도움을 구하며 낙담하고 자포자기한 아버지에게 주는 얼마나 위대한 메시지입니까!

예수님께서는 문제가 얼마나 오래되고 심각한지에 따라, 또는 당신이 얼마나 많은 대가를 치를 수 있는지에 따라 결과가 다를 것이라고 말씀하지 않으셨다는 것에 주목하십시오! 그분께서는 이렇게 말씀하셨을 뿐입니다. “네가 믿을 수만 있다면, 믿는 자에게는 모든 것이 가능하다.”

당신은 오늘날 당신이 그리스도 안에서 온전케 되었음을 믿을 수 있습니까? 당신은 그분께서 이미 당신에게 생명과 경건에 속한 모든 것을 주셨음을 믿을 수 있습니까? 이것이 바로 말씀이 말하는 바입니다. “만물이 다 너희 것임이라”(고전 3:21) 이를 믿고 그대로 행동하십시오. 믿는다는 것(to believe)은 장차 무슨 일이 일어나기를 기대한다는 뜻이 아닙니다. 그것은 소망일뿐입니다. 믿는 것(Believing)은 믿음(faith)을 행하는 것입니다. 즉 당신의 믿음을 지금 실행하는 것입니다. 믿는 것은 믿음의 동사형입니다.

지금 당신이 처한 상황은 하나님께서 내린 형벌이 아닙니다. 그러므로 변화가 있을 것을 믿고 확언하십시오.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의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라는 로마서 8:28의 말씀처럼 상황이 당신에게 유리하게 바뀌고 있음을 확언하십시오.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오늘 제 심령에서 믿음을 일으켜 주시고 아버지의 틀림없는 말씀을 통하여 복된 확신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오늘 믿음으로 나가서, 아버지께서 저를 위해 가지고 계신 모든 것을 제 것으로 만듭니다. 저는 건강과 승리와 주님의 초자연적인 축복 가운데 걷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막 11:24, 막 16:17-18, 롬 10:10

1년 성경읽기
행 26:2-18
시 17-18

2년 성경읽기
눅 9:37-48
수 15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