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는 것에서 믿음으로 움직이십시오

믿는 것에서 믿음으로 움직이십시오

Move From Believing To Faith

 

“친히 나무에 달려 그 몸으로 우리 죄를 담당하셨으니 이는 우리로 죄에 대하여 죽고 의에 대하여 살게 하려 하심이라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너희는 나음을 얻었나니”(벧전 2:24)

 

어떤 그리스도인들은 말씀이 말하는 것과 그들이 실제로 경험하는 것 사이에서 갈등하는 자신들을 발견합니다. 예를 들어, 그들은 위의 본문 구절을 읽고 믿지만, 여전히 여러 질병들과 싸우면서 이렇게 질문합니다. “내가 무엇을 더 해야 합니까?”

고린도후서 8:9에서 예수님께서 우리를 부요하게 하시기 위해 가난해지셨다는 말씀에 관해 한 자매가 나에게 비슷한 질문을 했습니다. “이 말씀이 사실이라면 어떻게 그렇게 많은 그리스도인들이 가난한가요?” 그녀는 성경 말씀이 그들의 삶에서 실재가 되도록 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알고 싶어 했습니다.

여기 당신이 알야야 할 것이 있습니다. 거듭났을 때, 당신은 완벽한 번영과 건강, 완벽한 힘과 승리의 삶 안으로 들어왔습니다. 이것은 이미 주어진 것입니다. 당신이 이것을 누리든지 그렇지 못하든지는 당신의 책임입니다. 성경은 말씀합니다. “…너희 구원을 이루라”(빌 2:12) 이것은 당신이 구원의 말씀으로 살아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말씀을 따라 행하십시오. 그리스도인인 우리는 말씀을 행합니다. 우리는 말씀을 실천하는 자들입니다. 당신은 반드시 자신에게 맞게 말씀을 적용하여 그에 따라 행해야 합니다.

말씀이 삶에서 실재가 되도록 만드는 사람은 바로 당신입니다. 당신이 환경을 다스리는 사람입니다. 당신은 당신을 대항하는 힘과 당신을 공격하는 증상들을 제압하는 사람입니다. 당신은 말씀을 사용하여 효과적인 변화들을 일으키는 사람입니다.

상황은 저절로 바뀌지 않을 것입니다. 믿는 것만으로는 상황이 바뀌지 않습니다. 믿는 것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당신의 삶의 어떤 영역이든 당신이 원하는 변화를 일으키기 위해서는, 반드시 믿는 것에서 믿음으로 옮겨가야 합니다! 당신은 반드시 믿음의 선한 싸움을 싸워야 합니다. 믿음의 싸움이란, 당신을 둘러싼 환경이나 당신의 감각이 무엇을 말하든지 고려하지 않고 의식적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사는 것이며, 당신이 말씀을 유일한 진리로서 붙잡고 주장하는 것입니다.

 

고백

나는 말씀을 묵상하고, 말씀 안에 삶으로써 하나님의 말씀의 실재를 경험하는 자입니다! 나는 전진하는 자이며, 하나님의 말씀의 실재에 따라 환경을 다스리는 자입니다. 하나님의 말씀은 나의 삶을 탁월하게 하며, 내 안에서 끊임없이 열매를 맺습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히 10:23, 히 11:1

 

1년 성경읽기

고후 10:1-18

잠 27-28

 

2년 성경읽기

살후 3:1-10

렘 28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