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선한 일에서 열매를 맺고, 하나님을 아는 지식에서 자라나십시오!

모든 선한 일에서 열매를 맺고, 하나님을 아는 지식에서 자라나십시오!

Fruitful, And Increasing In The Knowledge Of God!

 

“주께 합당히 행하므로 모든 일에 기쁘시게 하고 선한 일마다 열매를 맺고, 하나님을 아는 지식이 자라나며”(골 1:10)

 

하나님의 뜻은 당신이 모든 선한 일에서 열매를 맺고, 그렇게 하는 동안 하나님을 아는 지식에서 자라나는 것입니다. 어떤 그리스도인들은 직장이나 사업이나 경력에서 진보할수록 영적인 것에는 시간을 점점 덜 투자합니다. 하나님을 아는 지식은 점점 줄어들기 시작합니다. 그들은 갑자기 너무 바빠져서 교회에 나가지 못하거나 하나님의 말씀을 공부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당신의 이야기가 되어서는 안 됩니다.

오늘의 본문구절은 말씀합니다. “주께 합당히 행하므로 모든 일에 기쁘시게 하고 선한 일마다 열매를 맺고…”(골 1:10)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직장과 학업에서 그리고 모든 선한 일에서 열매 맺기를 원하십니다. 도전이 올 때만 교회에 나가다가 기적을 받고 상황이 바뀌면 그렇게 해주신 분을 잊어버리는 자가 되지 마십시오.

하나님과 그분의 말씀 그리고 교회에 대한 헌신이 첫 번째이자 절대적인 것이 되어야 합니다. 더 큰 것 안에는 더 작은 것이 포함됩니다. 주님과 그분의 말씀에 헌신하고 교회에 출석하며 다른 영적 활동을 진지하게 받아들일 때 당신은 삶의 다른 영역에서도 분명히 열매를 맺고 생산적이 될 것입니다. 요한삼서 2절은 말씀합니다. “사랑하는 자여, 무엇보다도 네 혼이 잘됨같이 네가 번성하고 강건하기를 바라노라.”

번성(형통)하다는 의미는 열매를 맺고 생산적이 된다는 뜻입니다. 여기에서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자연적인 삶과 영적인 삶, 둘 다 잘되는 것에 대해 말씀하고 계십니다. 당신이 재정과 건강과 관계와 가정에서 번성하듯이 하나님께서는 당신이 하나님을 아는 지식에서도 번성하기를 원하십니다. 하나님께서는 그분에 대한 계시에 있어서도 당신이 계속 자라나기를 원하십니다. 그것이 바로 하나님의 은혜와 평강이 당신의 삶에서 배가되는 길입니다. “하나님과 우리 주 예수를 아는 지식을 통해 너희에게 은혜와 평강이 더욱 많아지기를 바라노라.”(벧후 1:2)

말씀을 묵상함으로써 하나님을 아는 지식에서 계속 자라나십시오. 그러면 당신은 강가에 심겨진 나무처럼 항상 꽃을 피우고 하는 일마다 번영할 것입니다(시 1:3). 이 얼마나 놀라운 삶입니까!

 

기도

사랑하는 아버지, 아버지의 말씀은 제 영의 양식이므로 그 말씀으로 인해 저는 모든 일에서 항상 번영하며, 의를 위해 열매를 맺습니다. 저는 강가에 심겨진 나무처럼 항상 꽃을 피우며 거인의 걸음으로 진보합니다. 예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참고 성경

에베소서 2:10

우리는 그가 만드신 바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니 이 일은 하나님이 전에 예비하사 우리로 그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라

 

빌립보서 1:6

너희 안에서 착한 일을 시작하신 이가 그리스도 예수의 날까지 이루실 줄을 우리는 확신하노라

 

히브리서 13:20-21

양들의 큰 목자이신 우리 주 예수를 영원한 언약으로 피로 죽은자 가운데 이끌어 내신 평강의 하나님이 모든 선한일에 너희를 온전하게 하사 자기뜻을 행하게 하시고 그 앞에 즐거운것을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우리 가운데서 이루시기를 원하노라 영광이 그에게 세세무궁토록 있을지어다 아멘

 

1년 성경읽기

막 7:24-8:13

민 1-2

 

2년 성경읽기

행 21:27-39

시 42-43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