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사람은 새로운 탄생을 해야 합니다

모든 사람은 새로운 탄생을 해야 합니다
The New Birth: A Must For Every Man

“내가 네게 거듭나야 하겠다 하는 말을 놀랍게 여기지 말라”(요 3:7)

로마서 3:23은 “모든 사람이 죄를 범하였으매 하나님의 영광에 이르지 못하더니”라고 말씀합니다. 모든 사람은 아담 안에서 죄를 지어 법적으로 사탄의 지배를 받게 되었습니다.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났습니까? 로마서 6:16은 말씀합니다. “너희 자신을 종으로 내주어 누구에게 순종하든지 그 순종함을 받는 자의 종이 되는 줄을 너희가 알지 못하느냐 혹은 죄의 종으로 사망에 이르고 혹은 순종의 종으로 의에 이르느니라” 아담은 사탄에게 복종하여 그의 종이 되었고, 사탄에게 자신의 권세를 내어주었습니다. 이것이 오늘날 사탄이 사람들을 억압하고 속박하려고 사용하는 권세입니다.

사탄의 지배에서 자유로우려면 사람은 거듭나서 새로운 피조물이 되어야 합니다. 이 새로운 피조물은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로 가능케 되었습니다. 성경은 예수님을 죽은 자 가운데서 먼저 나신 자라고 말씀합니다(계 1:5). 예수님은 영적 죽음에서 처음으로 일어나신 분이신데, 거듭난 모든 자들은 영적 죽음에서 태어납니다.

그래서 우리는 사람들이 더 이상 사탄에게 속박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알도록 복음을 전해야 합니다. 사람들은 하나님의 생명으로부터 단절되거나 분리될 필요가 없습니다. 에베소서 2:12에서 거듭나지 못한 사람들에 대해 묘사하고 있는 것을 깊이 생각해보십시오. “그 때에 너희는 그리스도 밖에 있었고 이스라엘 나라 밖의 사람이라 약속의 언약들에 대하여는 외인이요 세상에서 소망이 없고 하나님도 없는 자이더니”

어떻게 사람이 하나님 없이 살 수 있겠습니까? 어떻게 사람이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칠흑 같은 어둠 속에서 살 수 있겠습니까? 이보다 더 비참하고 절망스러울 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는 “내가 네게 거듭나야 하겠다 하는 말을 놀랍게 여기지 말라”(요 3:7)고 말씀하셨던 것입니다. 거듭날 때, 당신은 즉시 어둠의 영역에서 하나님의 사랑하는 아들의 왕국으로 옮겨집니다. 당신은 거듭나자마자 죽음에서 생명으로 분리되어서 결코 멸망하지 않게 됩니다(요 3:16).

실패, 질병, 패배, 가난, 그리고 어둠에 속한 모든 것은 이제 거듭난 당신의 삶에 속한 것이 아닙니다. “그런즉 누구든지 그리스도 안에 있으면 새로운 피조물이라 이전 것은 지나갔으니 보라 새 것이 되었도다”(고후 5:17)

고백
나는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것을 믿으며, 예수님께서 내 삶의 주님이심을 담대하게 선언합니다. 그러므로 나는 신성한 본성에 참여한 자이며, 그리스도 안에서 영광과 의와 성공과 건강과 형통과 승리하는 생명을 삽니다. 할렐루야!

참고 성경
요 3:3, 엡 2:19

1년 성경읽기
살전 4:1-18
사 59-60

2년 성경읽기
요 5:33-47
왕상 21

답글 남기기